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10년 전 오늘의 베프] 서인영 ‘사랑이라 쓰고 아픔이라 부른다’

기사승인 2020.06.01  00:03:03

공유
default_news_ad1

- 서인영 가창력 느낄 수 있는 곡... 오는 16일부터는 트로트 도전

▲ 10년 전 오늘 발매된 서인영의 '사랑이라 쓰고 아픔이라 부른다'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0년 6월 1일 발매된 서인영의 ‘사랑이라 쓰고 아픔이라 부른다’입니다.


♬ 사랑이라 쓰고 아픔이라 부른다
‘쥬얼리 서인영’이 아닌 ‘솔로가수 서인영’의 첫 번째 발걸음이다. 2001년부터 2010년까지 쥬얼리로 활동하며 변신을 거듭해온 그가 ‘사랑해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음반을 내놨다. 섹시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보컬로 주목 받았던 서인영은 이번 스페셜 미니앨범 ‘LOV-Elly(러블리)’를 통해 숨겨둔 사랑스러움과 가창력을 꺼내들었다.

히트곡메이커 박근태, 정병기의 합작품인 ‘사랑이라 쓰고 아픔이라 부른다’는 서인영 특유의 세련미가 돋보이는 곡이다. 그는 ‘LOV-Elly’ 재킷 이미지와 수록곡 등 앨범 전반에 참여해 아티스트로서의 무게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평소 애창곡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애인 있어요(원곡 이은미)’, ‘잘가요 로맨스(원곡 박선주)’, ‘사랑하면 안되나요’, ‘가르쳐줘요’ 등 총 다섯 곡을 수록했다.

▲ 'One More Time'으로 전 국민적 신드롬을 일으켰던 쥬얼리는 '슈가맨2'에도 출연했다 / 사진: 방송화면 캡처

서인영은 “솔로 활동을 했지만 쥬얼리 서인영의 솔로가 아닌 정말 혼자인 솔로로 나가는 첫 앨범이다. 변화된 이미지를 보여드려야 한다는 생각에 부담이 심했다”며 “그래서 많은 고민 끝에 그 동안의 많은 기억들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항상 강하고 화려한 모습만을 보여줬던 서인영이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이기 위해 선택한 곡들로 선별했다. 재킷 사진을 통해서는 한층 세련되고 부드러워진 서인영의 모습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서인영은 ‘사랑이라 쓰고 아픔이라 부른다’로 짧은 활동을 펼쳤다. 당초 소속사 스타제국은 “제작 단계부터 방송을 고려하고 만든 것이 아니다. 서인영 본인의 음악적 성숙함을 표현했고, 그를 기다리는 팬들에 대한 보답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했으나 팬들의 요청이 쏟아지자 딱 한 주 활동만 진행했다. 그는 “많은 분들이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 쥬얼리 활동 이후 오랜만에 서는 무대라 감회가 새롭고 설렌다. 후배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고 싶다”고 했다.

서인영은 2002년 쥬얼리 멤버로 합류, 네 번째 정규앨범 ‘Super Star(슈퍼스타)’의 털기춤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이지현, 조민아가 탈퇴하면서 솔로 활동에 전념했다. 첫 번째 솔로앨범 ‘Elly Is so HOT(엘리 이즈 소 핫)’ 타이틀곡 ‘너를 원해’ 초대박 뒤, 쥬얼리 ‘One More Time(원 모어 타임)’으로도 전 국민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다. 같은 해 ‘우리 결혼했어요’, ‘서인영의 카이스트’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그야말로 대세 행보를 걸었다.

▲ 오는 16일 첫 방송되는 SBS Plus '내게 ON 트롯'에 출연하는 서인영 / 사진: SBS 제공

두 번째 솔로 타이틀곡 ‘신데렐라’로는 패션 뷰티 업계 유행을 선도했던 그는 2009년 쥬얼리 여섯 번째 정규앨범을 끝으로 홀로서기에 나섰다. 왕성한 활동을 펼쳤던 서인영은 2017년 1월 JTBC ‘님과 함께2’ 촬영 중 스태프와 갈등을 겪는 과정에서 욕설을 퍼부었다는 주장과 함께 동영상이 올라와 파문을 일으켰다.

한참 자숙하던 그는 2018년 8월 ‘눈을 감아요’로 연예계에 복귀했다. 그전 4월 쥬얼리 멤버로서 ‘슈가맨2’에도 얼굴을 비췄다. 서인영은 ‘눈을 감아요’ 발매를 기념해 베프리포트와 만나 “누구를 원망하지도 않았다. 제가 잘못한 거라 ‘반성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그냥 조용히 지냈는데, 성숙해질 수 있는 계기였다”며 “다만 주변을 시끄럽게 만든 게 죄송했다. 스스로 창피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한편, 서인영은 오는 16일 첫 방송되는 SBS Plus ‘내게 ON 트롯’에 출연한다. ‘내게 ON 트롯’은 경쟁을 벗어나 순수하게 인생의 철학을 담은 ‘트로트’라는 음악 자체에 집중하는 포맷으로, ‘선배님’ 강진, 조항조, 신유, 윤수현을 비롯해 ‘후배님’ 채리나, 이창민, 이세준, 왁스, 달샤벳 출신 우희, 김동한 등이 함께할 예정이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