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6월 컴백②] 이선희·백아연 → 선미·화사... 장르 맛집 女 솔로

기사승인 2020.06.02  00:30:20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선희, 이혼 아픔 딛고 정규앨범... 화사는 문별 바통 이어 받아

▲ 이달 중 컴백하는 솔로 아티스트 이선희, 백아연, 선미, 화사 / 사진: 후크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MBC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원더걸스 출신 유빈, 러블리즈 류수정, 볼빨간사춘기(안지영) 등 쟁쟁한 여성 솔로 가수들이 5월을 장식한 가운데, 이달에도 묵직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솔로 가수들이 대거 컴백한다.


▶ 이선희
이선희의 이혼 소식은 지난달 말 전해졌다. 소속사 측은 “이선희가 올 2월 말 협의 이혼했다”고 말했다. 이선희는 1992년 음반 제작자 겸 매니저와 첫 번째 결혼을 했지만 6년여 만에 이혼했다. 이후 2006년 9세 연상의 재미교포 사업가 정모 씨와 재혼했다가 성격 차이를 이유로 상당 기간 별거하다 각자의 길을 걸게 됐다.

이선희는 아픔을 딛고 이달 중 열여섯 번째 정규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발매가 조금 늦어졌다”며 “이혼이라는 개인적 이슈보다는 새 앨범 소식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음반은 두 번에 걸쳐 공개된다. 오는 15일 Part.1이, 올해 가을쯤 Part.2가 베일을 벗는다. 2014년 3월 낸 ‘그중에 그대를 만나’ 이후 6년 만의 정규음반인 이번 신보는 이선희가 작곡, 작사, 프로듀싱을 맡아 기대를 모은다.

▶ 백아연
백아연은 오는 16일 네 번째 싱글앨범을 발표한다.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이든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튼 후 내놓는 첫 번째 결과물이다. 소속사 측은 “기존 백아연이 가지고 있던 단정하고 소녀스러운 느낌을 탈피한 앨범이 될 예정이다.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주는 동시에 대중의 많은 사랑을 이끌어낸 변함없는 음악적 색깔을 기대해도 좋다”고 귀띔했다.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느린 노래’, ‘쏘쏘’ 등을 통해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한 그녀의 신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선미
선미는 이달 말 새 앨범을 낸다. 지난해 8월 ‘날라리’ 이후 10개월 만의 컴백이다. 선미 역시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가시나’를 통해 홀로서기에 성공했다. 이후 ‘주인공’, ‘사이렌’, ‘누아르’ 등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시키며 국내 대표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인정받았다.

오는 3일부터는 플레이리스트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 V앱에서 공개되는 리얼리티 웹 예능 프로그램 ‘찐세계’에 출연한다. 14년차 뮤지션 선미가 직접 ‘덕후’가 되어 직접 ‘덕질’해보는 콘셉트로, 선미의 친동생이 함께한다.

▶ 마마무 화사
화사는 문별의 바통을 이어받아 이달 말 솔로앨범을 낼 계획이다. 화사는 지난해 2월 ‘멍청이’ 이후 약 1년 4개월 만이다. 당시 ‘멍청이’로 국내외 음원차트를 휩쓴 바 있다. 화사는 마마무 활동은 물론 솔로로도 활발히 활동했다. MBC ‘나 혼자 산다’ 같은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활약도 대단했다. 최근에는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 OST ‘Orbit(오르빗)’을 냈다. ‘퍼포먼스 퀸’ 선미와의 경쟁 구도도 관전 포인트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