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로드FC, 아프리카TV와 'ARC 대회' 6·7월 연속 개최

기사승인 2020.06.02  12:42:39

공유
default_news_ad1

- 첫 대회 열기 이어간다

▲ 오는 6월과 7월에 아프리카TV와 ARC 대회를 연속으로 개최하는 로드FC / 사진: 로드FC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첫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로드FC(ROAD FC)와 아프리카TV의 합작 프로젝트 'ARC (AfreecaTV ROAD Championship)'가 6월과 7월에도 연속으로 개최된다.


지난달 23일 로드FC는 아프리카TV와 잠실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ARC 001' 대회를 개최했다. 로드FC의 아마추어리그인 센트럴리그 50경기, 프로 대회인 ARC 001 대회 10경기를 진행해 선수들에게 출전 기회를 제공했다.

ARC 대회는 로드FC의 새로운 도전이다. 코로나19 이후 새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아프리카TV와 손잡고 온라인으로만 생중계, 격투기의 숏 콘텐츠화를 이뤘다는 평가다. 빠른 경기 진행을 위해 ‘333 시스템’을 과감히 도입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했다.

인터넷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와 함께하는 만큼, 색다른 시도도 있었다. 로드FC 김대환 대표와 WFSO 정문홍 회장이 직접 BJ로 나서 아마추어 선수들을 독려하고, 중계 중 발생한 별풍선 수익을 프로 선수들의 후원금으로 전액 제공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던 격투기계는 ARC 대회로 새로운 활력을 얻었다. 대회가 없어 시합에 목말랐던 선수들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했고, 아마추어 선수들은 프로 선수들과 같은 케이지에서 경기를 치르며 생중계 경험을 쌓았다. 무관중으로 개최된 ARC 001 대회는 아프리카TV로 온라인에서 중계, 격투기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성공적으로 1회 대회가 열린 만큼, 로드FC는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6월과 7월에도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확정된 날짜는 6월 27일과 7월 25일로, 장소는 1회 대회와 동일하게 잠실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로드FC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격투기 업계가 전체적으로 힘든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시아 격투기 문화를 선도하는 로드FC는 ARC 대회를 꾸준히 개최해 스포츠리그로서의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