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4년 전 오늘의 베프] 구구단 ‘Wonderland’

기사승인 2020.06.28  00:02:02

공유
default_news_ad1

- 구구단, 2018년 11월 활동 이후 지금껏 공백기... 세정 “좋은 곡 나오면 컴백할 것”

▲ 4년 전 오늘 발매된 구구단의 'Wonderland'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6년 6월28일 발매된 구구단의 ‘Wonderland(원더랜드)’입니다.


♬ Wonderland
극단 콘셉트를 내세운 구구단의 서막을 알리는 첫 곡이다.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이하 젤리피쉬)에서 처음 선보이는 걸그룹이자 Mnet ‘프로듀스101 시즌1’ 출신 세정, 나영, 미나가 속한 팀으로 데뷔 전부터 지대한 관심을 받았다.

‘보석처럼 빛나는 우리들의 꿈, 영원히 간직될 희망’이란 주제로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Act.1 The Little Mermaid(액트원 더 리틀 머메이드)’의 타이틀곡 ‘Wonderland’는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동경과 호기심을 그려낸 밝고 건강한 느낌의 업 템포 곡이다. 음반에는 ‘Wonderland’ 외에 ‘구름 위로’, ‘Good Boy(굿 보이)’, ‘일기’, ‘Maybe Tomorrow(메이비 투모로우)’ 등 총 여섯 트랙이 수록돼 있다.

▲ 구구단의 데뷔 쇼케이스 / 사진: 베프리포트DB

뮤직비디오는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인간 세상을 꿈꾸며 호기심 가득 찬 천진난만한 인어공주의 모습을 새로운 세상을 꿈꾸는 아홉 소녀들의 모습에 투영해 담았다. 아름다운 밤바다 위를 거니는 인어공주들의 신비한 모습과 함께, 아홉 소녀들의 천진난만한 모습이 잘 담겨져 있다.

구구단의 안무는 극단다운 뮤지컬적 요소가 많이 들어가 있다. 인트로에서 조개가 열리면 진주와 같이 인어공주가 등장하는 설정, 수면아래의 인어공주를 표현하기 위하여 파도가 넘실대는 모습 등 인어공주가 살고 있는 바다를 다양하게 표현하고자 했다.

9명으로 데뷔한 구구단은 2018년 혜연의 탈퇴 탓에 8인조로 재편됐다. 당시 젤리피쉬 측은 “심사숙고 끝에 혜연은 구구단으로서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당분간 학업과 건강 회복에 조금 더 집중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런 구구단의 마지막 활동은 그해 11월 낸 세 번째 미니앨범 ‘Act.5 New Action(액트 파이브 뉴 액션)’의 타이틀곡 ‘Not That Type(낫 댓 타입)’이다.

▲ 2018년 세 번째 미니앨범을 끝으로 2년에 가까운 공백을 보내고 있는 구구단 / 사진: 젤리피쉬 제공

2년에 가까운 완전체 공백기를 보내고 있는 구구단은 그간 세정을 필두로 개인 활동에 집중했다. 세정은 지난 3월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화분’을 발표하고 ‘나 혼자 산다’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팀의 인기를 견인했다. 그는 ‘화분’ 발매 기념 인터뷰에서 본지와 만나 “그룹 같은 경우에는 시기, 콘셉트, 곡 이 모든 게 정말 중요하지 않나. 좋은 곡만 나오면 빨리 컴백하자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며 “저도 작곡을 하는 입장으로서 수시로 팀 곡을 같이 쓰고 있다”고 밝혔다.

또 차기 솔로 주자로는 나영과 해빈을 꼽으면서 “보컬에 중점을 두는 솔로라면 해빈 언니를 추천하고 싶다. 언니의 보컬이 너무 좋다. 퍼포먼스 쪽이라면 나영 언니도 좋을 것 같다. 춤도 잘 추고 끼도 많다. 언니 둘이 꼭 솔로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