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강정호, KBO리그 키움 복귀 철회... 향후 거취 미정

기사승인 2020.06.29  16:36:31

공유
default_news_ad1

- 너무 큰 잘못 저질러... 모두 큰 욕심

▲ KBO리그 복귀 의사를 철회한 강정호 / 사진: 강정호 인스타그램

[베프리포트=박경식 기자] KBO리그 복귀를 추진했던 강정호(33)가 결국 복귀 의사를 철회했다.


29일 강정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복귀 의사 철회 입장문을 발표했다.

최근 KBO 복귀를 추진한 강정호는 복귀 신청서를 제출, KBO로부터 1년 유기실격 및 봉사활동 300시간 제재를 받았다.

2016년 음주운전이 적발된 강정호는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의 실형을 선고받았고, 그 과정에서 2009, 2011년 음주운전 적발 사실이 추가로 알려졌다.

지난 23일 기자회견을 통해 복귀 의사를 밝힌 강정호는 음주운전 피해자를 위한 연봉 및 재능기부 등을 내걸며 대중에 사과를 거듭했지만, 여론은 싸늘했다.

29일 강정호는 SNS를 통해 "기자회견 후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이 글을 쓰게 되었다"며 "긴 고민 끝에 조금 전 히어로즈에 연락을 드려 복귀 신청 철회 의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이어 강정호는 "팬 여러분들께 용서를 구하고 다시 서기엔 제가 매우 큰 잘못을 저질렀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느꼈다.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과 히어로즈에서 야구를 하고 싶었던 마음 모두 저의 큰 욕심이었다"고 전했다.

끝으로 강정호는 "아직 앞으로 어떤 길을 갈지 결정하지 못했다. 어떤 길을 걷든 주변을 돌아보고 가족을 챙기며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봉사와 사회공헌활동으로 조금이나마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강정호의 복귀 신청 철회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강정호입니다.
기자회견 후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긴 고민 끝에 조금 전 히어로즈에 연락드려 복귀 신청 철회 의사를 전하였습니다.
팬 여러분들에게 용서를 구하고 팬들 앞에 다시 서기엔 제가 매우 큰 잘못을 저질렀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던 마음도, 히어로즈에서 야구를 하고 싶었던 마음도 모두 저의 큰 욕심이었습니다. 제 욕심이 야구팬 여러분과 KBO리그, 히어로즈 구단 그리고 야구선수 동료들에게 짐이 되었다는 것을 너무 늦게 깨달았습니다. 복귀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피해를 받은 모든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오랫동안 팀을 떠나 있었지만 히어로즈는 항상 저에게 집 같은 곳이었습니다. 다시 히어로즈에서 동료들과 함께 야구하며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제 생각이 히어로즈 구단과 선수들을 곤경에 빠뜨리게 하였음을 이제 깨닫게 되었습니다. 히어로즈 팬들과 구단 관계자분들 그리고 선수 여러분들께 너무나 죄송하다는 말씀 다시 전합니다.
아직 앞으로 어떤 길을 갈지는 결정하지 못했습니다. 어떤 길을 걷게 되던 주변을 돌아보고 가족을 챙기며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봉사와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조금이나마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강정호 올림.

박경식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