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3년 전 오늘의 베프] 헤일로 ‘여기여기’

기사승인 2020.07.06  00:04:57

공유
default_news_ad1

- ‘프듀’ 출연 대신 간절함 어필... 지난해 결국 전속계약 만료로 각자의 길

▲ 3년 전 오늘 발매된 헤일로의 '여기여기'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7년 7월 6일 발매된 HALO(이하 헤일로)의 ‘여기여기’입니다.


♬ 여기여기
6인조 보이그룹 헤일로(디노, 인행, 오운, 재용, 희천, 윤동)의 세 번째 미니앨범 ‘HERE I AM(히어 아이 엠)’의 타이틀곡이다. 새로운 활동에 임하는 그들의 남다른 각오를 엿볼 수 있는 출사표 같은 음반이다. 봄날 햇살처럼 밝고 풋풋한 이미지를 내세웠던 그들은 ‘HERE I AM’을 통해 강렬한 여름 볕처럼 성숙해진 모습을 드러냈다.

▲ 헤일로는 '여기여기'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간절함을 드러냈다 / 사진: 하이스타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도 그럴 것이, 헤일로는 2014년 첫 번째 싱글앨범 ‘38℃’로 데뷔 후 제대로 된 빛을 못 본 팀이다. 그들은 ‘HERE I AM’ 발매 전,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이하 프듀2)’에 출연한다는 소문에 휩싸이기도 했다. 그해 2월 소속사 하이스타엔터테인먼트(이하 하이스타) 관계자는 베프리포트와의 통화에서 “관계자 얼굴도 본 적이 없다”며 “국내 컴백을 위해 안무 연습 중”이라고 전했다. 반면 헤일로와 함께 거론된 뉴이스트 JR, 황민현은 ‘프듀2’를 통해 전성기를 맞았다.


헤일로 디노는 ‘HERE I AM’ 쇼케이스에서 “‘프듀2’ 기사는 오보였다. 친한 동생 중에 하성운이 있다. 워너원에 발탁된 멤번데, 거기에 나가서 빛을 본 것을 보고 ‘간절함’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며 “겉으론 웃지만, 정말 간절하다. 이번 활동에 간절함이 많이 보였으면 좋겠다”고 토로했다. 재용 역시 “‘프듀2’ 애청자였다. 친구들이 간절해 보이더라. 잘하고, 열심히 연습하더라. 저희가 선배이지만 부족한 점이 있다는 게 자극됐다. 다 같이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던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많이 배웠다”고 이야기했다.

▲ 희천, 윤동, 오운은 지난해 '프듀' 재팬에 출연했다 / 사진: 공식 홈페이지 캡처

소속사 관계자는 “앨범 준비부터 발매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멤버 전원이 여느 때와는 다른 각오와 팀워크로 심혈을 기울였다”며 “이번 앨범은 데뷔 3년 차를 맞이하는 헤일로의 ‘Here I am, 여기에 내가 있어요’라고 자신들의 존재를 알리는 강렬한 메시지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여기여기’를 비롯해 ‘Flying(플라잉)’, ‘겁이 나’, ‘여행소년’ 등 총 다섯 트랙이 수록돼 있다. 전체 프로듀싱은 ‘으르렁’의 작곡가로 유명한 신혁 사단이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겁이 나’와 ‘여행소년’은 멤버들의 자작곡이다. 오운은 “저희는 공백기가 긴 팀이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 데뷔 초에는 저희 색이 담긴 앨범을 내고 싶었다. 타이틀은 되지 못했지만, 자작곡을 수록할 수 있어서 어느 정도 성공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헤일로는 지난해 5월 하이스타와의 전속계약이 만료됐다. 하이스타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오운, 디노, 재용, 희천, 인행, 윤동은 지난 2019년 4월부로 전속계약이 만료되었으며, 현재 군 복무 중인 디노 포함 6인 멤버 전원의 향후 활동에 대해서는 논의 중”이라고 알렸다. 오운, 희천, 윤동이 그해 ‘프듀’ 일본판에 출연하면서 사실상 해체임을 암시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