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K리그2] 첫 승 따낸 충남아산, 수원FC 상대로 '연승-원정 무패' 이어갈까

기사승인 2020.07.10  13:50:21

공유
default_news_ad1

- 충남아산, 지난 경남전서 9경기 만에 마수걸이 승

▲ 지난 경남전서 9경기 만에 시즌 첫 승을 신고한 충남아산 / 사진: 충남아산FC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지난 경남전서 9경기 만에 시즌 마수걸이 승리를 맛 본 충남아산이 K리그2 선두 수원FC를 만난다.


지난 5일 충남아산은 경남과의 '하나원큐 K리그2 2020' 9라운드 홈경기서 2-1 승리를 거두고 올 시즌 첫 승리를 신고했다.

지난 경남전에선 단연 이재건의 활약이 돋보였다. 지난 안산, FA컵 성남전에서도 쾌조의 컨디션을 보인 이재건은 1골과 페널티킥까지 얻어내며 경기 MOM뿐만 아니라 이기현, 장순혁과 함께 9라운드 BEST11에 선정됐다.

박동혁 감독은 “이재건은 재능과 능력을 갖춘 선수다. 기량을 많이 발휘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경남전에서 에이스급 활약을 해주지 않았나 생각한다. 앞으로 더 자신감을 얻어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됐으면 한다”고 이재건의 활약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헬퀴스트의 활약 또한 돋보였다. 이재건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K리그 데뷔골을 기록했다. 후반 35분 교체되기 전까지 약 10.5km를 뛰는 등 2선에서 활발한 움직임으로 경남의 수비진을 괴롭혔다. 분당 128m를 뛰며 K리그1 10R, K리그2 9R 통합 1위를 기록, K리그 무대에 완벽히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충남아산은 오는 11일 오후 7시 '하나원큐 K리그2 2020' 10라운드 수원FC와 일전을 위해 수원종합운동장을 찾는다.

지난 3라운드서 충남아산에 5-0 대승을 거둔 수원FC는 현재 6승 3패로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리그에서 20골을 기록, 경기당 2.2골을 넣는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이고 있다.

그러나 충남아산은 올 시즌 오히려 원정에서 패배가 없는 집중력을 보여주고 있어 수원FC전에서 쉽게 물러서지 않겠다는 각오다. 충남아산이 원정 무패와 내친김에 연승까지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이다.
 
끝으로 박동혁 감독은 “지난 경남전 승리를 계기로 선수들이 더욱 자신감을 얻었으면 좋겠다. 우리도 이길 수 있고 잘할 수 있는 팀이라는 걸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수원FC전도 준비를 잘 해서 많은 응원을 해주시는 팬분들에게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하고 싶다”고 수원FC전 각오를 밝혔다.
 
한편, 11일 오후 7시에 펼쳐지는 충남아산과 수원FC의 경기는 생활체육TV,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