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2년 전 오늘의 베프] 하리수 ‘Make your life’

기사승인 2020.07.12  00:06:01

공유
default_news_ad1

- “다시 태어난다면 더 예쁜 여자로”... 최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서 친근한 매력 발산

▲ 2년 전 오늘 발매된 하리수의 'Make your life'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8년 7월 12일 발매된 하리수의 ‘Make your life(메이크 유어 라이프)’입니다.


♬ Make your life
가수 하리수가 2012년 7월 내놓은 데뷔 11주년 기념 음반 ‘The Queen(더 퀸)’ 이후 6년 만에 공개한 ‘RE:SU – 다시’의 타이틀곡이다. 자신의 이름 HaRiSu에서 따왔다. ‘Make your life’를 비롯해 ‘블라블라’ 등 총 네 트랙이 수록돼 있다.

힘겹게 버티며 살아가는 젊은 세대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하는 앨범으로, 그 누구보다 거칠고 힘든 시기를 겪었던 하리수인 만큼 자신의 경험과 삶을 그대로 표현했다. 그해 초 공개된 가수 KissN(키스엔)의 타이틀곡 ‘욕해버려’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컴백을 암시했던 하리수는 그 누구보다 꾸준히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는 후문이다.

▲ 하리수는 'Make your life' 발매와 관련해 "선입견 없이 즐겁게 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 사진: 하리수 측 제공

‘Make your life’는 경쾌한 리듬에 신스 사운드가 가미된, 힘 있는 기타와 밴드 음악을 기반으로 한 곡이다. 가사 역시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더 나은 삶을 위해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소속사 측은 “힘든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하리수의 인간적인 모습을 느낄 수 있다”고 소개했다.

‘블라블라’는 하리수의 마음을 대변한 곡으로, 직접 노랫말을 썼다. 그는 ‘블라블라’를 녹음하며 많은 치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어쿠스틱 기타, 일렉트로닉 신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본래 하리수의 음악과 비슷한 매력을 엿볼 수 있다. 하리수 측은 “음악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자세로 만든 앨범이니 선입견 없이 즐겁게 들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국내 트렌스젠더 연예인 1호’로 알려진 하리수는 최근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과 만나고 있다. 그는 지난달 SBS Plus ‘밥은 먹고 다니냐?’에서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냐는 질문에 “트랜스젠더를 빼고 배우 하리수, 가수 하리수 등 그냥 인간 하리수로 남고 싶다”며 “남자라고 생각해본 적이 거의 없다. 다시 태어난다면 더 예쁜 여자로 살고 싶다”고 말했다.

▲ 최근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해 자신의 속내를 털어놓은 하리수는 많은 응원을 받았다 /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하리수는 미키정과 2007년 웨딩마치를 울린 뒤 10년간 살다가 2017년 합의 이혼했다. 하리수는 “결혼 때 당연히 아이는 갖지 않는 걸로 했다. 양가도 인정한 부분이었지만, 한 남자를 사랑하니 그 사람의 아이가 갖고 싶어 자궁 이식 수술도 진지하게 고민했다. 하지만 면역억제제를 최소 1년 맞아야 하고, 이식 후에도 계속 맞아야 했다. 시험관 아기도 계속 도전해야하더라. 물론 전 남편이 원한 게 아니다. 결국 제가 포기했다”고 고백했다.

또 “미키정과 명절이나 생일 때 선물 보내는 정도로 친구처럼 지낸다”면서 “난 늘 사랑하지 않고 생활한 적이 없다. 현재도 2년째 열애 중이지만 공개 연애는 안할 것”이라고 깜짝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하리수는 지난 10일 첫 방송된 MBN ‘보이스트롯’에 출연했다. 그는 9일 MBN ‘뉴스파이터’에 깜짝 출연해 “어머니가 제 노래 중에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가 없다고 하셔서 트로트 가수에 도전하게 됐다”고 그 계기를 밝혔다. 오는 13일엔 MBN ‘전국민 드루와’에서 클릭비 하현곤과의 특급 인연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