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양궁협회, '화랑기 제41회 전국 시도 대항 양궁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0.07.14  19:55:56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는 16일부터 김수녕양궁장서 개최

▲ 사진: 대한양궁협회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대한민국 양궁 꿈나무들이 열띤 경쟁을 펼치는 '제41회 전국 시, 도 대항 양궁대회'가 막을 올린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청주 김수녕양궁장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한국양궁의 미래를 책임질 중, 고등부 선수들이 하계 훈련기간 중 시, 도 대항으로 참가하게 된다.

고등부 46개팀 218명(남자부:21팀 109명, 여자부: 25팀 109명)이 참가해 1440라운드 및 올림픽라운드로 대결을 펼치며, 중학부의 경우 대회참가 규모가 크고 아직 어린 학생선수임을 감안해 국내 코로나19 환자 발생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안정화 국면에 접어들 경우 하반기에 대회 개최 여부를 논의할 계획이다.

대한양궁협회는 지난 6월부터 개최된 각종 대회에서 양궁장 상황에 적합한 코로나19 관련 대응 매뉴얼을 수립,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도 개회식 생략, 연습장 비개방, 각 부별 경기 일정 분리, 외부인 통제 등 경기장에 모이는 인원을 최소화할 예정이며, 경기장 내 전 구역 마스크 착용(선수 경기 중 제외)을 의무화하고 전문 업체를 활용한 방역, 검역, 참가자 문진표(대최 참가전 2주간) 확인을 통해 경기장 안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양궁협회 측은 대회 장소인 김수녕양궁장이 일반인 운동시설 및 산행로와 동선이 겹치는 만큼 청주시의 협조를 받아 대회 기간 일반인 대상 운동시설은 임시 폐쇄할 예정이다. 또한 산행로를 이용하는 일반인들과 대회 관계자들과의 주차구역 동선 역시 철저히 분리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