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5년 전 오늘의 베프] B1A4 ‘Sweet Girl’

기사승인 2020.08.10  00:03:06

공유
default_news_ad1

- B1A4의 달콤한 세레나데... ‘28일 전역’ 신우와 3인 완전체 컴백 준비 중

▲ 5년 전 오늘 발매된 B1A4의 'Sweet Girl'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5년 8월 10일 발매된 B1A4(비원에이포)의 ‘Sweet Girl(스윗 걸)’입니다.


♬ Sweet Girl
B1A4는 소년스러움, 숨겨진 본능적인 사랑을 조합하여 아이돌과 아티스트의 경계를 유영하듯, 한여름밤의 일탈을 몽환적이고 환상적인 하룻밤 꿈으로 이야기하려 한다. 제목부터 알 수 있듯 사랑의 세레나데인 ‘Sweet Girl’은 여섯 번째 미니앨범과 동명의 곡으로, 운명적인 상대에게 반해 첫 눈에 반해 꿈을 꾸듯 고백하는 달콤한 노래다. 리얼 밴드와 오케스트레이션의 풍부한 사운드가 B1A4의 다채로운 보컬과 함께 드라마틱하게 펼쳐진다.

음반에는 이외에도 진영의 자작곡 ‘You Are a Girl I Am a Boy(유 알 어 걸 아이 엠 어 보이)’, B1A4의 삶에 대한 진지한 자세가 느껴지는, 10년 후라는 특이한 설정에서 오는 공허함을 풍성한 스케일의 사운드로 풀어낸 ‘10년 후’, 떠나간 사랑에 대한 마음을 꽃으로 비유한 발라드 ‘Wait(웨이트)’, 달콤하면서도 사실적인 가사가 힙합 리듬과 어우러진 ‘Love is Magic(러브 이즈 매직)’까지 총 5곡이 실려 있다.

▲ 다섯 소년이 각기 다른 모습으로 아름다운 소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 /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또한 ‘BOY(보이)’, ‘BUTTERFLY(버터플라이)’, ‘FLOWER(플라워)’ 등의 이야기가 하나로 연결되는 3권의 앨범에는 순백의 순수함과 붉은빛의 치명적 아름다움을 오가는 B1A4의 숨은 매력을 한 편의 판타지를 보는 듯 담아냈으며, 오랫동안 기다려준 팬들을 위한 선물도 숨겨져 있다.

B1A4는 이후 ‘BABY I'M SORRY(베이비 아임 쏘리)’, ‘이게 무슨 일이야’, ‘거짓말이야’, ‘SOLO DAY(솔로 데이)’, ‘Beautiful Target(뷰티풀 타겟)’, ‘Lonely(론리)’ 등 히트곡을 내고 큰 사랑을 받았으나 2018년 6월 30일, 마의 7년차를 넘지 못하고 일부만 재계약했다.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이하 WM)는 “2011년부터 함께해온 진영과 바로가 당사와의 전속계약이 만료됐다”며 “오랫동안 논의 끝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 각자의 길을 걷고자 하는 진영, 바로의 선택을 존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진영은 신생 기획사 링크에잇엔터테인먼트로, 바로는 연기자 활동을 위해 이선균, 김혜수 등이 소속된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다.

신우, 산들, 공찬은 신뢰와 애정을 바탕으로 재계약을 완료했다는 게 WM 측의 설명이다. 리더 신우는 지난해 1월 열린 팬미팅에서 “제가 맏형으로서 다섯 명의 B1A4를 지키지 못했다. 여러분께 갚지 못할 마음의 빚을 진 것 같다”며 “이제 B1A4는 세 명이서 활동을 한다. 저희가 앞으로도 7년 동안 함께 했던 행복만큼 더 좋은 추억들 만들어 드릴 테니 꼭 함께해주시고 끝까지 많은 응원 해주시면 고맙겠다”며 눈물을 흘렸다. 그는 그달 22일 현역 입대했다.

▲ B1A4는 오는 28일 전역하는 신우를 포함해 3인조 완전체 컴백을 준비 중이다 / 사진: WM엔터테인먼트 제공

두 동생 산들, 공찬은 맏형의 전역을 기다리며 개인 활동에 전념했다. 산들은 지난 5일 타이틀곡 ‘여름날 여름밤’이 수록된 ‘생각집’을 냈다. 그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신우 형이 곧 제대한다. 신우 형, 공찬이, 저 모두 마음을 굳히고 B1A4 앨범을 준비하려고 하고 있고, 저도 곡을 열심히 쓰고 있다. 기대 많이 해 달라”고 귀띔했다.

공찬은 오는 11일 밤 10시 50분 첫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드라마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극본 조진국·연출 이현주)’에서 비밀을 품은 업계 최고 보디가드 정환 역을 맡았다. 산들은 공찬을 위해 첫 회 특별 게스트로 출격할 예정이다. 또 공찬은 연내 개봉하는 영화 ‘영수야(감독 김형기)’로 스크린 데뷔에 나선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