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2년 전 오늘의 베프] 빅스 켄 ‘늦은 후회’

기사승인 2020.08.15  00:06:00

공유
default_news_ad1

- ‘김형석 with Friends’ 프로젝트 첫 주자... 보보 명곡 재해석

▲ 2년 전 오늘 발매된 빅스 켄의 '늦은 후회'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8년 8월 15일 발매된 빅스 켄의 ‘늦은 후회’입니다.


♬ 늦은 후회
키위미디어그룹 수장이자 국내 최고 작곡가 김형석이 음악과 아트를 엮은 프로젝트 앨범 ‘김형석 with Friends(위드 프렌즈)’를 준비했다. 이 프로젝트는 음악과 팝아트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관심을 모았으며, 그 첫 주자로 빅스 켄과 팝아트 작가 Bicha(이하 비차)가 낙점됐다.

이 프로젝트를 기획한 케이튠콜렉티브 측은 “프로젝트 앨범의 첫 번째 주자로 글로벌한 인지도를 발판으로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실력파 아이돌 보컬리스트 빅스 켄을 낙점했다”고 설명했다. 비차는 일상을 소재로 한 캘리툰으로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다.

▲ 빅스 켄은 '김형석 with Friends' 프로젝트 첫 주자로 발탁돼 보보의 '늦은 후회'를 리메이크했다 / 사진: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늦은 후회’는 2001년 보보(강성연)의 1집 타이틀곡으로, 지금까지도 김형석의 대표곡으로 꼽히는 명곡이다. 이별을 경험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실적이고 섬세한 가사가 눈길을 끈다. 여기에 파워풀하면서도 절제된 감정을 담은 켄의 음색이 더해져 원곡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멜로망스 정동환이 서정적인 피아노, 스트링 편곡을 맡아 곡을 더욱 감미롭게 만들었다.

‘김형석 with Friends’는 지금껏 총 세 장의 결과물을 선보였다. 빅스 켄에 이어 엔플라잉 유회승이 그해 10월 나윤권의 ‘기대’를 재해석했으며, 틴탑 니엘은 지난해 11월 세 번째 주자로서 박진영의 ‘너의 뒤에서’를 리메이크했다.

2012년 그룹 빅스 메인보컬로 데뷔한 켄은 ‘Super Hero(슈퍼 히어로)’, ‘다칠 준비가 돼있어’, ‘Hyde(하이드)’, ‘저주인형’, ‘기적’, ‘이별공식’, ‘도원경’, ‘향’ 등 숱한 히트곡을 내고 최정상 아이돌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 2012년 빅스로 데뷔 후 다양한 방면에서 가창력을 입증해낸 켄은 지난달 현역 입대했다 / 사진: 육군훈련소 제공

아울러 SBS ‘상속자들’ OST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MBC ‘운명처럼 널 사랑해’ OST ‘My Girl(마이 걸)’, KBS ‘무림학교’ OST ‘그댈보면’, SBS ‘푸른 바다의 전설’ OST ‘바보야’ 뿐만 아니라 음악 예능 프로그램 MBC ‘복면가왕’, ‘듀엣가요제’ 출연을 비롯해 ‘2016 월간 윤종신 5월호 늦잠’, EXID 하니와 함께한 ‘빈틈’ 등 다른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도 선보였다.

공연계에서의 활약도 빛났다. 2015년 뮤지컬 ‘체스’를 시작으로 ‘신데렐라’, ‘꽃보다 남자’, ‘햄릿’, ‘타이타닉’, ‘아이언 마스크’, ‘잭 더 리퍼’, ‘광염 소나타’, ‘메피스토’, ‘드라큘라’, ‘셜록홈즈’ 등 여러 작품에서 주연을 꿰차며 연기력, 가창력을 모두 인정받았다.

한편, 켄은 지난달 6일 국방의 의무를 다하러 떠났다. 첫 번째 솔로앨범 ‘인사’와 디지털싱글 ‘하나하나 세어본다’를 발매하는 등 입대 전까지 열일한 그는 최근 육군훈련소 사진이 공개돼 주목받았다. 켄은 “여러 가지 새로운 경험들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설레기도하고 두렵기도 하다. 걱정도 되지만 좀 더 성숙해지고 건강한 재환(켄 본명)이가 되어 돌아오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2022년 1월 5일 우리 곁으로 돌아온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