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스포츠] T1 루키즈, DRX 루키 제압... 'LCK 아카데미 시리즈' 우승

기사승인 2020.09.14  15:57:07

공유
default_news_ad1

- 오픈 토너먼트 2회차에 약 40개 팀, 200여 명 참가

▲ LCK 아카데미 시리즈 2회차 우승을 차지한 T1 루키즈 / 사진: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베프리포트=박경식 기자] LCK 아카데미 시리즈에서 T1 루키즈가 우승을 차지했다.


라이엇 게임즈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LCK 아카데미 시리즈(LCK Academy Series)’ 오픈 토너먼트 2회차 대회가 200여 명의 유망주들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13일 막을 내렸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의 두 번째 오픈 토너먼트는 지난 6일부터 2주간 총 40개 팀이 참여해 64강으로 치러졌으며, 프로 팀 산하 아카데미 외에도 아마추어 및 BJ로 구성된 팀도 출전하는 등 다양한 선수군이 출전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에 참가자 및 운영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전 경기가 온라인으로 치러졌다.

13일 진행된 4강전에는 ASP 아카데미, DRX 루키, 샌드박스 아카데미, T1 루키즈가 진출했다. DRX 루키와 T1 루키즈가 각각 ASP 아카데미와 샌드박스 아카데미를 2-1, 2-0으로 꺾으며 1회차 대회의 리벤지 매치가 성사됐다.

두 번째 오픈 토너먼트 결승인 만큼 치열하고 패기 넘치는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새로운 서포터 ‘크레센트’ 유환중이 합류한 T1 루키즈가 2-1로 DRX 루키를 꺾으며 지난 결승전 패배를 설욕했다.

팬들이 직접 뽑은 MVP에는 총 275표(28.8%)를 받은 T1 루키즈 정글러 ‘오너’ 문현준이 선정됐다. 문현준은 결승전 3세트에서 릴리아를 선택해 5인 수면을 적중시키는 등 인상적인 경기를 보여주었다. 문현준 선수는 “우승을 차지해 기분 좋다. 하고 싶은 플레이를 다 보여주면서 재밌게 임한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T1 루키즈에는 우승 상금 200만 원이, DRX 루키에는 준우승 상금 100만 원이 지급됐다. 두 팀 모두 LCK 아카데미 시리즈 챔피언십의 출전권을 이미 획득했기 때문에, 이번 챔피언십 시드는 차순위인 ASP 아카데미와, 샌드박스 아카데미에 돌아갔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 토너먼트는 총 4회차 대회로, 오픈 토너먼트를 통해 선발된 총 8개 팀은 오는 12월에 열리는 챔피언십에 출전할 수 있다. 3회차 오픈 토너먼트는 10월 중 진행되며, 참가신청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2회차 대회의 하이라이트는 한국e스포츠협회 유튜브에 업로드되며, LCK 아카데미 시리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lck-academ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e스포츠 프로 선수 지망생들을 위한 LCK 산하 정기 대회로서, 아카데미 단계의 LoL 선수지망생들이 참가해 경험을 쌓고, 프로 데뷔를 타진해볼 수 있는 공식 대회다. 이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신인 선수를 발굴하는 동시에 체계적인 선수 선발∙양성 시스템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e스포츠 선수가 전문 직업 선수로 인정받게 되는 등 e스포츠 인식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박경식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