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리버풀, 바이에른 뮌헨서 티아고 알칸타라 영입

기사승인 2020.09.19  19:40:15

공유
default_news_ad1

- 장기 계약... 이적료 2천만 파운드

▲ 바이에른 뮌헨을 떠나 리버풀의 유니폼을 입은 티아고 알칸타라 / 사진: 리버풀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리버풀이 바이에른 뮌헨서 미드필더 티아고 알칸타라를 영입했다.


19일(한국시간) 리버풀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티아고와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부적인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영국 BBC 등 현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이적료는 2천만 파운드(약 302억) 선이다.

지난 시즌 바이에른 뮌헨서 이른바 ‘트레블’을 달성한 티아고는 FC바르셀로나, 뮌헨에서 활약하며 총 리그 우승 9회, 챔피언스리그 및 클럽 월드컵 우승 2회를 차지하는 등 화려한 경력을 쌓았다.

티아고는 구단과의 인터뷰에서 “이 순간을 기다려왔다. 리버풀에 오게 돼 기쁘다. 우승을 하면 더 많은 우승을 바라게 된다. 이곳에서 최대한 많은 트로피를 더 들어 올리고 싶다”고 이적 소감을 전했다.

축구통계전문 옵타에 따르면 분데스리가 데이터 분석이 시작된 2004-05 시즌 이후 티아고는 100경기 이상 출전한 선수들 중에서 90분당 볼터치 1위(115회), 90분당 패스 시도 1위(95회), 패스 성공률 1위(91%)를 기록한 중원의 ‘마에스트로’다.

한편, 티아고 영입에 성공한 리버풀은 울버햄튼의 공격수 디오구 조타 영입에 근접하는 등 전력 보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