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7년 전 오늘의 베프] 임창정 ‘나란놈이란’

기사승인 2020.09.24  00:04:32

공유
default_news_ad1

- 임창정 표 가을 발라드로 큰 사랑... 내달 열여섯 번째 정규앨범 발매

▲ 7년 전 오늘 발매된 임창정의 '나란놈이란'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3년 9월 24일 발매된 임창정의 ‘나란놈이란’입니다.


♬ 나란놈이란
‘이미 나에게로’, ‘혼자만의 이별’, ‘그때 또 다시’, ‘늑대와 함께 춤을’, ‘날 닮은 너’, ‘기다리는 이유’, ‘슬픈 혼잣말’, ‘소주 한 잔’, ‘오랜만이야’, ‘흔한 노래’, ‘또 다시 사랑’, ‘내가 저지른 사랑’, ‘그 사람을 아나요’,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 국내 대표 보컬리스트 임창정의 대표곡 중 하나다.

‘나란놈이란’은 임창정의 첫 번째 싱글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임창정의 힘있는 목소리가 인상적인 발라드다. 더원의 ‘겨울사랑’, 백지영의 ‘봄비’ 등을 만든 백민혁과 임창정이 함께 멜로디를 만들었다. 한 사람을 잊지 못하는 처절한 심경을 담은 가사는 임창정 혼자 붙였다.

▲ 임창정은 내달 열여섯 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 사진: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음반에는 ‘나란놈이란’을 비롯해 ‘괜찮을런지’, DJ DOC 김창열이 피처링한 ‘문을 여시오’ 등 총 네 트랙이 수록돼 있다. 유일한 댄스곡 ‘문을 여시오’는 신사동호랭이의 곡으로, 일렉트로니카 음악과 임창정의 새로운 창법이 조화를 이룬다. 기존 가요의 구성을 벗어나 복고 사운드를 녹여내 흥을 돋운다.

임창정은 내달 19일 열여섯 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소속사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임창정은 신보의 타이틀곡 선정을 대중에게 맡길 계획이다. 음원차트 ‘TOP 100’ 귀를 가진 선정단을 모집하는 것. 선정단으로 뽑힌 이들은 임창정의 신보를 누구보다 먼저 듣고 타이틀곡 선정에 힘을 보탠다.

선정단 모집은 지난 20일 마감됐다. 임창정의 곡으로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짠다면 넣고 싶은 노래 10곡을 정해 메일로 보내면 됐다. 뽑힌 이들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이 간다. 행사는 오는 25일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파주 사옥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좌석 간 거리두기 등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된다.

▲ 임창정은 최근 '뽕숭아학당'에 출연해 자신의 명곡을 선보였다 /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편, 임창정은 최근 TV CHOSUN ‘뽕숭아학당’에 출연해 트롯맨 F4(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와 노래 대결을 펼쳤다. ‘문을 여시오’로 흥겨운 오프닝을 선사한 임창정은 “이들에게 질 자신이 없다. 아들을 걸겠다”며 자신했지만, 아쉬운 패배를 맞았다. 그럼에도 ‘그때 또 다시’와 ‘첫인상’, ‘그대는 어디에’, ‘내가 저지른 사랑’ 등을 라이브로 선보여 시청자들에게 귀 호강 선물을 안겼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