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리그컵] 첼시 하베르츠, 첫 해트트릭 소감... “자신감 얻었다”

기사승인 2020.09.24  15:25:42

공유
default_news_ad1

- 하베르츠, 2부리그 반슬리와의 리그컵 경기서 첫 해트트릭

▲ 프로 첫 해트트릭을 기록한 카이 하베르츠 / 사진: 첼시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옵션 포함 총 7100만 파운드(약 1122억) 이적료로 첼시로 이적한 카이 하베르츠가 프로 첫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24일(한국시간) 하베르츠는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펼쳐진 ‘2020-21 카라바오컵’ 2부리그 반슬리와의 32강전에 선발 출전해 3골을 넣으며 첼시의 6-0 완승을 견인했다.

전반 29분 1-0으로 앞선 상황에서 하베르츠는 박스 안에서 침착한 왼발 슈팅으로 첼시 데뷔골을 터뜨렸다. 예열을 마친 하베르츠는 후반전 2골을 추가한 뒤 후반 21분경 벤 칠웰과 교체 아웃됐다.

천문학적인 이적료로 첼시의 유니폼을 입은 하베르츠는 시즌 첫 2경기에서 80분(vs 브라이튼), 45분(vs 리버풀)을 소화했다. 그러나 프리미어리그의 빠른 템포 및 팀의 변화된 전술에 적응하려면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였다. 비록 한 수 아래인 2부리그 팀과의 경기였지만 하베르츠는 자신의 첫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자신감을 끌어올렸다.

경기 후 하베르츠는 구단과의 인터뷰에서 “프리미어리그에서 첫 2경기는 힘들었다. 제대로 프리시즌을 소화하지 못했고, 팀과의 훈련은 고작 1주일이었다. 한 단계 한 단계씩 몸 컨디션이 나아질 것이라 생각한다. 오늘 경기는 자신감을 얻는 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경기 후 첼시의 프랭크 램파드 감독은 영국 BBC와의 인터뷰에서 “오늘 밤 내가 그에게 원했던 것 전부를 보여줬다. 하베르츠는 프리시즌을 소화하지 못했다. 오늘 경기는 우리가 그에게 어떠한 오프 더 볼 움직임을 원하는지 그가 알 수 있는 좋은 연습이 됐다”고 하베르츠의 경기력에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리그컵 16강에 오른 첼시는 부전승으로 올라온 손흥민의 토트넘과 맞붙는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