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단합된 모습으로 희망 드리고파”... ‘K팝 어벤져스’ SuperM의 화려한 컴백 (종합)

기사승인 2020.09.25  12:21:01

공유
default_news_ad1

- SuperM, 마블과 컬래버레이션... 마크 “팬으로서 영광”

▲ SuperM이 첫 번째 정규앨범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라도 힘이 된다면 그걸로 만족스럽습니다. 저희의 정규앨범을 듣고 여러분께서도 긍정적 에너지를 마음속에 담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SuperM(슈퍼엠) 리더 백현의 말이다. SuperM은 지난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내 그룹 에이스들을 모아 야심차게 론칭한 연합팀이다. 작년 10월 팀과 동명의 미니음반을 내고 데뷔, 아시아 가수 최초 데뷔앨범으로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K팝 어벤져스’를 표방하는 SuperM은 백현, 카이(이상 엑소), 태용, 마크(이상 NCT), 루카스, 텐(이상 WayV), 태민(샤이니)으로 구성돼 있다. 금일 오후 1시 첫 번째 정규앨범 ‘Super One(슈퍼 원)’을 발매한다.

이들은 앨범 발매에 앞서 24일 미국 NBC의 인기 토크쇼 ‘The Ellen DeGeneres Show(엘렌 드제너러스 쇼)에서 타이틀곡 ‘One(원)’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One’은 신보 수록곡 ‘Monster(몬스터)’와 ‘Infinity(인피니트)’를 합쳐서 만든 하이브리드 리믹스 곡이다. SM의 실험적 시도가 돋보이는 대목이다.

▲ SuperM이 첫 번째 정규앨범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날 백현은 “여러 장르의 곡이 수록돼 있다. SuperM의 색깔이 이제야 좀 뚜렷하게 드러나는 앨범이 아닐까 싶다. SuperM의 색깔을 직접 확인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문을 열었다. 카이 역시 “음반에는 하나의 힘으로 뭉쳐 (힘든 시기를) 이겨내보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노래를 들으시면서 조금의 행복이라도 느껴 달라”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으론 역시 SuperM의 존재의 의미를 표현했다고 할 수 있겠죠. SMP(SM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이는 퍼포먼스형 음악)를 보여드리려고 했어요. 뿐만 아니라 저희는 각자 다른 팀에서 모였는데, 단합된 모습도 보여드리고 싶어요. 시너지로 어떤 메시지를 담았냐고 하시면, 희망입니다.” (카이)

태용은 “저희가 연합팀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했지만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팬 여러분들이 응원도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면서 지난해 데뷔앨범으로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른 것을 언급했다. 그는 SM 이수만 프로듀서한테 모든 공을 돌렸다. “전부 이수만 선생님의 훌륭한 프로듀싱이 있기 때문에 가능했어요. 저희 활동 경력과 노하우도 있었고요. ‘K팝 어벤져스’다운 모습 보여드리고 싶어요.”

▲ SuperM이 첫 번째 정규앨범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SuperM은 최근 마블과의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기자간담회에서도 관련 영상이 공개돼 시선을 끌었다. 마크는 “미국에서 처음 데뷔 소식을 전했을 때 이수만 선생님께서 저희를 ‘K팝 어벤져스’라고 소개해주셨다. SuperM과 어벤져스가 이어진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진짜 만나게 돼 마블의 팬으로서 영광”이라며 기뻐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