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과감하고, 자유롭게”... 싱어송라이터 던이 자신있게 꺼내놓은 ‘던디리던’ (종합)

기사승인 2020.10.08  16:02:44

공유
default_news_ad1

- “‘던디리던’은 한 마디로 표현하면 자기소개곡... 성과 좋으면 초고속 컴백할 것”

▲ 싱어송라이터 던이 첫 번째 미니앨범 '던디리던'으로 돌아왔다 / 사진: 피네이션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무엇이든 잘 어울리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요. 또 제 음악을 보고 듣는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싶어요. 제 노래를 통해 좀 더 괜찮은 하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지난해 11월 ‘MONEY(머니)’ 이후 11개월 만에 돌아온 싱어송라이터 DAWN(이하 던)의 포부다. 던은 8일(오늘) 오후 코로나19 확산 방지차 온라인 생중계로 대체된 컴백 쇼케이스에서 “나만의 색이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힘주어 말했다.

던은 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첫 번째 미니앨범 ‘DAWNDIDIDAWN(이하 던디리던)’을 발매한다. 음반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가마니 (Feat. 크러쉬)’, ‘딴따라’, ‘호랑나비’, ‘평소와 똑같은 밤’ 등 총 다섯 트랙이 수록돼 있다.

▲ 싱어송라이터 던이 첫 번째 미니앨범 '던디리던'으로 돌아왔다 / 사진: 피네이션 제공

타이틀곡 ‘던디리던’은 808 사운드의 미니멀한 힙합 장르의 곡으로, 휘파람 리프와 드럼 비트가 중독성을 자아내는 노래다. 제시가 피처링 참여와 더불어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시너지를 배가시켰다. “미니멀하게 편곡했어요. 쉽게 설명하자면 일종의 자기소개 노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시작부터 ‘난 던이라고 해’라고 말해요. 제 이름을 인용해서 신조어 ‘던디리던’을 만들었어요.”


던은 “거의 1년 만이다. 일단 진짜 오래 걸린 것 같아서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죄송하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하고, 그런 마음인 것 같다”며 “제가 전곡 작사, 작곡에 다 참여를 했다. ‘MONEY’ 발매 전후로 꾸준히 작업을 해왔다. 공들인 곡, 애정이 있는 곡들로 꽉 채운 만큼 저도 기대가 많이 된다”고 밝혔다.

이어 “헤어, 메이크업, 옷 등 비주얼적으로도 신경을 썼다. 저는 펑크 스타일을 좋아한다. ‘던디리던’을 듣고 그런 느낌이 확 들더라. 넥타이, 장갑, 구두 같은 기본적이고 클래식한 아이템을 과감하게 펑키하게 매치해서 보여드리고 싶었다. 던의 과감하고 자유로운 모습으로 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 싱어송라이터 던이 첫 번째 미니앨범 '던디리던'으로 돌아왔다 / 사진: 피네이션 제공

“평소에 옷을 너무 좋아해서 현아 씨나 스타일리스트 형들과도 매일 쇼핑을 해요. 옷은 저라는 사람을 팔색조처럼 오늘은 이렇게, 내일은 저렇게 보여드릴 수 있잖아요. 다시 말해서 패션은 저를 표현하는 수단인 거죠.”

던은 쇼케이스 내내 신보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저번에 ‘MONEY’를 들려줬을 땐 진지하다 보니 호불호가 좀 갈렸었는데, 이번엔 주변 지인들의 반응이 되게 좋았다”며 “대중적인 노래도 있고 좀 쉽게 접할 수 있는 노래들이 많다 보니 많이 좋아해 주신 것 같다”고 강조했다.

던은 이번 음반의 성과가 좋으면 ‘초고속 컴백’을 하겠다는 공약도 내걸었다. 그는 “제가 원래 컴백하기까지 정말 오래 걸린다. 하지만 이번에 성적이 좀 괜찮다면 회사에 강력하게 이야기해서 두 달 이내로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던디리던’으로 활동할 예정이에요. 쉽게, 가볍게 들으실 수 있을 만한 음악과 무대로 찾아뵙게 됐어요. 대중과 팬분들이 편안하게 보시면서 즐거워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재밌게 활동하겠습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