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2년 전 오늘의 베프] 에이프릴 ‘예쁜 게 죄’

기사승인 2020.10.16  00:10:06

공유
default_news_ad1

- 사랑에 당당하고 능동적인 여성상으로 좋은 반응... 곡명 걸맞은 비주얼도 화제

▲ 2년 전 오늘 발매된 에이프릴의 '예쁜 게 죄'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8년 10월 16일 발매된 April(이하 에이프릴)의 ‘예쁜 게 죄’입니다.


♬ 예쁜 게 죄
에이프릴의 변화를 담은 여섯 번째 미니앨범 ‘the Ruby(더 루비)’의 타이틀곡이다. 2015년 ‘꿈사탕’으로 데뷔, ‘Muah!(무아!)’, ‘팅커벨’, ‘봄의 나라 이야기’, ‘MAYDAY(메이데이)’, ‘손을 잡아줘’, ‘파랑새’ 등으로 사랑 받은 에이프릴의 대표곡 중 하나다.

‘the Ruby’는 사랑이란 주제 아래 여자들의 다양한 마음을 그려냈다. 2018년 초 낸 ‘The Blue(더 블루)’의 연장선에 있기도 하다. 전작에서는 누군가의 행복이 되고 싶은 소망을 노래했다면, ‘the Ruby’에서는 다홍색과 같이 강렬하고 당당한 여성의 자신감을 표현했다.

▲ 청순하고 몽환적인 콘셉트를 주로 해온 에이프릴은 '예쁜 게 죄'를 통해 당당하고 주체적인 여성상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 사진: DSP미디어 제공

사랑의 설렘을 노래한 1번 트랙 ‘Oh-e-Oh(오에오)’를 시작으로, 2번 트랙이자 타이틀곡인 ‘예쁜 게 죄’에서는 사랑에 대한 당돌한 호기심과 더불어 자신감을 표현했다. 3번 트랙 ‘이야기’와 4번 트랙 ‘Love Clock(러브 클락)’ 또한 화자가 되어 사랑에 대한 감정을 에이프릴만의 감성으로 풀어냈다.

특히 ‘예쁜 게 죄’는 시티팝 스타일의 경쾌한 트랙으로, 에이프릴 멤버들의 상큼한 표현력과 가창력이 돋보이는 결과물이다. ‘Cool-beauty(쿨-뷰티)’란 세계관을 지향하는 ‘예쁜 게 죄’는 자신을 꽃에, 다가온 사람을 나비에 비유하며 사랑 앞에 부끄러워하기보다는 오히려 빨리 다가오라 말하며 당돌한 호기심과 자신감 있는 나르시시즘을 노래한다.

에이프릴은 ‘예쁜 게 죄’ 발매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는데, 바로 콘셉트의 변화 덕분이었다. 아른하고 몽환적인 매력을 주로 뽐내온 에이프릴은 ‘예쁜 게 죄’를 통해 스포티함, 건강미를 어필하며 ‘성장형 걸그룹’임을 입증했다. 또 능동적인 시선으로 사랑을 바라본 에이프릴은 수많은 여성팬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에 충분했다.

▲ 에이프릴은 올 한 해에도 활발히 활동했다 / 사진: DSP미디어 제공

아울러 에이프릴은 ‘예쁜 게 죄’라는 곡명에 걸맞게 물오른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멤버 나은은 걸그룹 대표 비주얼로 언급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서 “‘예쁜 게 죄’란 제목을 듣고 ‘우리는 무죄’라고 생각했다”며 “안무 연습하면서 거울을 봤을 때랑 안 봤을 때랑 차이가 많이 났다. 거울을 보면 자신감이 떨어져서 오히려 못했다. 항상 아련한 곡을 하다가 거울 보고 끼를 작정하고 부리려니깐 그게 조금 어려웠다”고 밝혀 빈축(?)을 사기도 했다.

한편, 에이프릴은 올해 신곡 세 개를 발매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 4월에는 일곱 번째 미니앨범 ‘Da Capo(다 카포)’의 타이틀곡 ‘LALALILALA(라라리라라)’로 활동했다. 6월에는 SBS ‘편의점 샛별이’ OST ‘Crazy(크레이지)’ 가창에 참여했으며, 7월에는 여름을 겨냥한 스페셜 앨범의 타이틀곡 ‘Now or Never(나우 오어 네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12일에는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여자아이돌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