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2년 전 오늘의 베프] 정은지 ‘어떤가요’

기사승인 2020.10.17  00:44:11

공유
default_news_ad1

- “같이 있어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운 존재로 다가가길... 제일 큰 위로는 공감”

▲ 2년 전 오늘 발매된 정은지의 '어떤가요'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8년 10월 17일 발매된 Apink(이하 에이핑크) 정은지의 ‘어떤가요’입니다.


♬ 어떤가요
청춘에 관한, 청춘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시집이자 세 번째 솔로 미니앨범 ‘혜화(暳花)’의 타이틀곡이다. 소속사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는 “별 반짝이는 꽃들을 위한 청춘예찬”이라고 설명했다.

‘꿈’과 ‘공간’을 거쳐 세 번째로 만나는 음반 ‘혜화’는 ‘별 반짝이는 꽃’이라는 뜻으로, 이제 막 꽃을 피우며 반짝이는 청춘들을 소중하게 지칭하는 말이자, 정은지가 삶에서 느꼈던 감정, 기억, 감성을 줄기로 삼아 ‘청춘’을 향한 메시지를 노래하는, 시집과도 같은 결과물이다.

▲ 정은지는 '혜화' 발매를 기념해 본지와 만나 "작업하는 그 자체가 힐링이었다"고 밝혔다 / 사진: 플랜에이 제공

정은지가 전체 프로듀서로서 26살의 정은지를 충분히 녹였으며, 프로듀서 BEOMXNANG(범이낭이)가 전체적인 제작에 참여, 정은지의 감성을 더 극대화시켰다. 또한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 소수빈 등 뛰어난 작가진이 가세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어떤가요’는 가족을 떠나 살아가는 모든 사람에게 바치는 정은지의 노래다. 가족의 집을 떠나 홀로 생활하며 느끼는 정은지의 감정선에서 출발하였고, ‘나의 살던 곳, 그곳은 지금 어떤가요’라며 나지막이 묻는 노래로 부모님을 향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가을의 정취를 담아낸 편안함과 수많은 사람 속에서 느끼는 외로움을 동시에 담아낸 가사에, 어쿠스틱 기타와 정은지의 목소리만으로 완성된 곡이며, 조금 더 진정성 있게 모두를 위로하기도 하고, 소통하기도 한다.

음반에는 이를 비롯해 ‘별 반짝이는 꽃을 위해’, ‘계절이 바뀌듯’, ‘상자’, ‘신경 쓰여요’, ‘B(비)’, ‘김비서’, ‘새벽’ 등 총 여덟 트랙이 수록돼 있다. 

▲ 정은지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라디오DJ상을 수상했다 / 사진: 정은지 인스타그램

정은지는 ‘혜화’ 발매 당시 베프리포트와 만나 “같이 있어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울 때가 있다. 이번 타이틀곡 ‘어떤가요’를 듣는 팬들에게 그런 의미로 다가가길 바란다. 목소리만으로도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걸 이번 작업을 통해 배웠다. 앨범 작업을 하는 저에게도 그 자체가 ‘힐링’이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나이가 어려도 헛헛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래도 다 처음이지 않나. 나이를 좀 더 먹더라도 매번 부딪치는 순간들이 저에게는 처음일 거라서… 그래서 같이 할 수 있는 공감이 필요한 것 같다”면서 “주변을 보면 ‘나만 이런가?’, ‘내가 유별난가?’ 이런 생각을 한다. 디테일은 다르겠지만 다들 비슷하게 살아가는 것 같더라. 그래서 이번 앨범을 만들면서 공감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제일 큰 위로는 공감이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은지가 속한 에이핑크는 지난 4월 아홉 번째 미니앨범 ‘LOOK(룩)’의 타이틀곡 ‘덤더럼’을 발매하고 팀의 건재함을 뽐냈다. 아울러 정은지는 지난 12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올해의 라디오DJ상을 수상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