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2년 전 오늘의 베프] 에이티즈 ‘Treasure’

기사승인 2020.10.24  00:03:35

공유
default_news_ad1

- ‘해적왕’과 더블 타이틀곡... 탄탄한 세계관의 시작

▲ 2년 전 오늘 발매된 에이티즈의 'Treasure'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8년 10월 24일 발매된 ATEEZ(이하 에이티즈)의 ‘Tresure(트레저)’입니다.


♬ Treasure
블락비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서 론칭한 신인 보이그룹 에이티즈의 데뷔곡이다. 에이티즈는 긴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TREASURE EP.1 : All To Zero(트레저 에피소드원 : 올 투 제로)’를 발매하고 더블 타이틀곡 ‘Treasure’와 ‘해적왕’을 내세워 기대를 모았다.

에이티즈는 ‘A to Z(A Teenager Z, 10대들의 모든 것)’이라는 의미이다. 데뷔 전부터 각종 소셜 미디어를 통해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하며 수준급 실력을 자랑해왔다. 또 데뷔 이야기를 담은 Mnet 리얼리티 프로그램 ‘작전명 에이티즈’에서 안무 창작, 곡 작업 등을 다뤄 눈길을 끌었다.

▲ 에이티즈는 데뷔앨범부터 더블 타이틀곡을 내세우며 '퍼포먼스돌'로 이름을 알렸다 / 사진: KQ엔터테인먼트 제공

“저희가 사실 딱 10대분들만 타깃으로 삼은 건 아니에요. 10대분들을 앞세워서 말씀드린 이유가 있어요. 저희도 다 10대를 겪었어요. 팀 내 맏형인 저도 20대 초반입니다. 그래서 10대들의 마음에 가장 공감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요즘 10대들의 소셜 미디어 문화가 재미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도 그런 부분을 활용하고 잘 다가간다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팀이 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데뷔 쇼케이스 中 홍중)

‘TREASURE’ 시리즈의 서막을 여는 ‘TREASURE EP.1 : All To Zero’는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한, 긴 여정의 시작점에 서 있는 에이티즈의 모습을 그려냈다. 모든 트랙은 하나의 테마로 이루어져 에이티즈만의 색깔을 더욱 명확히 한다.

‘Treasure’는 오리엔탈 풍의 트랩 곡으로, 다양한 톤의 래핑과 보컬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웅장한 스케일을 뽐낸다. 각자의 보물을 찾아 함께 떠나자는 의미를 담은 곡인 만큼 곡의 전개는 매우 다채롭다. 랩과 보컬이 지루할 틈 없이 서로 주고받으며 분위기를 이끌어가다 훅에서 터져 나오는 에스닉한 멜로디는 모험을 떠나는 그들의 여정을 연상시키기에 충분하다.

▲ 데뷔 2주년을 맞은 에이티즈는 오는 26일부터 카카오TV 새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팬들과 만나는 등 활발히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사진: 카카오TV 제공

‘해적왕’은 에이티즈의 항해를 알리는 신호탄과 같은 곡으로, 뱃노래를 연상시키는 듯한 훅이 인상적인 트랩 스타일의 곡이다. 심장을 두드리는 듯한 비트와 자극적인 신스 사운드, 웅장한 브라스는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쉴 새 없는 강렬함에 매력을 느낄 때쯤 반전되는 코러스는 곡의 매력에 더욱 빠져들게 한다. ‘해적왕’은 데뷔 전 리얼리티를 통해 먼저 알려진 바 있는데, 더 큰 세상을 향한 에이티즈의 포부가 담겨있다.

전체 프로듀싱은 비투비, 여자친구, Mnet ‘프로듀스48’ 등에 참여하며 음악성을 인정받은 실력파 뮤지션 EDEN(이든)이 진두지휘했다. 여기에 팀 내 래퍼 홍중과 민기가 작사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 본인들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아 진정성을 높였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26일 정오부터 카카오TV 새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ATEEZ FEVER ROAD(에이티즈 피버 로드)’로 팬들과 만난다. ‘ATEEZ FEVER ROAD’는 다양한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에이티즈 멤버들의 매력과 호흡은 물론 탄탄한 세계관까지 녹여낸 포맷으로, 각 15분 내외, 총 8개 에피소드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