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K리그, 새 시즌 엠블럼-BI 공개... 8년 만에 새 단장

기사승인 2020.11.05  17:11:44

공유
default_news_ad1

- 5일 K리그1 대상 시상식서 공개

 

▲ K리그의 새 엠블럼 / 사진: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K리그를 대표하는 얼굴인 엠블럼이 8년 만에 바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 2021시즌부터 사용될 K리그의 신규 엠블럼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연맹은 K리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리그의 지향점 및 정체성을 확고히 하기 위한 'K리그 브랜드 리뉴얼 프로젝트'를 지난해 말부터 진행해왔다. 그동안 연맹은 K리그의 현재 브랜드 가치 진단을 위해 전문 조사 기관의 정량 조사를 거쳤고, K리그 주요 타깃층 파악 및 K리그의 가치, 지향점 수립 등 작업 진행하여 이번 신규 엠블럼과 BI를 선보이게 됐다.

▲ K리그 엠블럼 변천사 /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 측은 5일 오후 3시 서울 홍은동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하나원큐 K리그 대상 시상식 2020’에서 새 시즌 엠블럼 및 BI를 공개했다.


연맹은 이번 시상식에서 신규 엠블럼과 BI를 소개하는 영상을 상영했다. 또한 공식 시상식 종료 후 K리그 브랜드 리뉴얼 프로젝트 결과 프레젠테이션 및 신규 BI 사용 가이드라인 소개 등도 진행했다.

한편, 신규 엠블럼은 2021시즌부터 사용되며, K리그 중계방송 그래픽과 각종 제작물, 상품 등에 적용된다. 연맹은 앞으로 K리그의 새로운 BI를 담은 브랜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디자인 및 그래픽 활용을 통일하고, K리그의 확고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전 직원에게 브랜드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해 각종 마케팅 프로젝트 진행 시 일관된 방향성 지향하도록 할 예정이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