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K리그2 강등' 부산 아이파크, 기영옥 신임 대표이사 선임

기사승인 2020.11.11  16:49:43

공유
default_news_ad1

- 신임 대표이사 직에 기영옥 전 광주FC 단장

▲ 부산 아이파크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기영옥 전 광주FC 단장 / 사진: 부산 아이파크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K리그1 승격 한 시즌 만에 다시 K리그2로 강등된 부산 아이파크가 기영옥 전 광주FC 단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11일 부산은 "신임 대표이사에 기영옥 전 광주FC 단장을 선임한다"고 밝혔다.

승격 한 시즌 만에 다시 2부 리그 강등이라는 결과를 맞게 된 부산 측은 "과감한 혁신 및 쇄신의 필요성을 절감했고, 이를 위해 오랜 지도자 경험과 행정 경험을 두루 갖춘 기영옥 전 광주FC단장을 적임자라 판단했다"고 신임 대표이사 선임 이유를 밝혔다.

기영옥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금호고를 비롯해 광양제철고, 대한민국 청소년 국가대표 감독과 대한축구협회이사, 광주광역시축구협회장, 광주FC 단장을 역임하는 등 한국 축구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기영옥 신임 대표이사는 “훌륭한 지도자 영입과 젊고 독창적인 선수단 구성 및 운영을 통해 명문구단으로서의 부산의 명성을 되찾을 것이다. 승격을 넘어 K리그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구단으로 팬들 앞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한편, 신임 대표이사는 오는 12월 1일 취임과 동시에 공식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