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13년 전 오늘의 베프] 박진영 ‘니가 사는 그집’

기사승인 2020.11.16  00:02:12

공유
default_news_ad1

- 박진영이 6년 만에 가수로 돌아온 곡... 뮤직비디오 주인공 김혜수

▲ 13년 전 오늘 발매된 박진영의 '니가 사는 그집'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07년 11월 16일 발매된 박진영의 ‘니가 사는 그집’입니다.


♬ 니가 사는 그집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수장 박진영이 6년 만에 무대로 돌아왔다. 일곱 번째 정규앨범명도 ‘Back to Stage(백 투 스테이지)’다. 비, 원더걸스, god(지오디), 임정희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을 배출한 박진영은 프로듀서와 가수 등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최고의 아티스트로 활약해왔다.

음반에는 타이틀곡 ‘니가 사는 그집’을 비롯해 ‘Kiss(키스)’, ‘니 여자’, ‘Delicious(딜리셔스)’, 바비킴이 피처링한 ‘Single(싱글)’, ‘딴따라 블루스’, ‘사실은’, ‘나 돌아가’, 다이나믹 듀오와 전제덕이 함께한 ‘이런 여자가 좋아’, ‘위험한 장난’, 윤미래와 협업한 ‘엇갈렸어’, 원더걸스 선예와 듀엣한 ‘대낮에 한 이별’ 등 총 12트랙이 수록돼 있다.

▲ '니가 사는 그집' 뮤직비디오에는 김혜수가 출연해 큰 관심을 모았다 /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니가 사는 그집’은 박진영이 자신의 컴백을 위해 금고에 4년간 보관했던 귀한 곡이다. 날 버리고 떠난 여자가 딸로 보이는 어린아이와 함께 걸어가는 모습을 보고, 놀라서 그녀의 뒤를 따라가지만, 다른 남자와 가정을 꾸린 모습을 먼발치에서 창문 너머로 바라보며 안타까워하고 가슴 아파하는 남자의 노래로, 서정적인 노랫말이 곡의 포인트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최고의 배우 김혜수가 주인공으로 출연해 관심을 모았다. JYP는 “가사에 부합하는 여주인공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았다”며 “따뜻한 이미지와 세련된 측면을 모두 만족시키는 김혜수는 최고의 캐스팅”이라고 전했다.

‘니가 사는 그집’은 표절 의혹을 받기도 했다. “니가 사는 그 집, 그 집이 내 집이었어야 해, 니가 타는 그 차, 그 차가 내 차였어야 해, 니가 차린 음식, 니가 낳은 그 아이까지도 모두 다 내 것이었어야 해” 등 가사 일부분이 팝가수 Babyface(베이비페이스)의 ‘What if(왓 이프)’와 비슷하다는 것.

당시 JYP 측은 복수의 매체를 통해 “표절이 절대 아니다. ‘니가 사는 그집’은 박진영이 컴백을 하면서 매우 중요하게 여긴 노래”라며 “그런 노래를 표절할 이유가 없지 않나. 그리고 ‘What if’처럼 유명한 노래를 표절할 가수가 있겠느냐”며 강력히 선을 그은 바 있다.

▲ 박진영은 조만간 비가 새 앨범을 낼 예정이다. 또 SBS에서 제작하는 새 보이그룹 론칭을 위한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 사진: 스튜디오룰루랄라, SBS 제공

한편, 박진영의 활약상은 현재진행형이다. 그는 가수 비와 듀엣을 준비하고 있다. 비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써브라임 아티스트 에이전시 측은 “비가 3년 만에 발매하는 새 앨범에 역대급 듀오 박진영이 함께한다”고 설명했다. 박진영은 최근 비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시즌비시즌’ 게스트로 출연, 변함없는 우정을 과시했다.

아울러 내년 방송사 SBS, 싸이가 이끄는 P NATION(피네이션)과 손잡고 월드와이드 보이그룹을 탄생시키는 초대형 프로젝트 ‘LOUD:라우드(이하 라우드)’를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라우드’는 보이그룹을 꿈꾸는 전 세계 10대 소년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작사, 작곡, 악기, 편곡, 미술, 무용 등 다방면에 예술적 재능을 지닌 인재를 발굴하고자 한다. 지난 2일부터 모집을 시작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