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4년 전 오늘의 베프] 세정 ‘꽃길 (Prod. By ZICO)’

기사승인 2020.11.23  00:02:37

공유
default_news_ad1

- 세 번째 젤리박스 프로젝트... 음원·음악방송 1위 휩쓸어

▲ 4년 전 오늘 발매된 세정의 '꽃길'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6년 11월 23일 발매된 구구단 세정의 ‘꽃길’입니다.


♬ 꽃길
아이오아이 출신이자 구구단 메인보컬 세정의 솔로 대표곡이다.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서 론칭한 젤리박스 프로젝트의 세 번째 주자이기도 하다. 세정은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지코와 손잡고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했다.

‘꽃길’은 세정이 Mnet ‘프로듀스101 시즌1’ 출연 당시, 중간 심사에서 1위를 차지한 뒤 밝힌 소감에서 출발한 곡이다. ‘여길 봐, 예쁘게 피었으니 꽃길만 걷게 해줄게요’란 가사가 바로 이 곳. 2017년 6월 KBS 2TV ‘어서옵SHOW’에서 지코는 세정이 어머니께 쓴 편지에서 영감을 얻어 즉흥적으로 ‘꽃길’을 만들었다.

▲ '꽃길'은 발매 직후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 사진: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어서옵SHOW’에서 일부만 공개된 ‘꽃길’은 아름다운 가사와 감성적인 멜로디, 따뜻한 세정의 음색과 어우러져 큰 감동을 선사했고, 방송 후에도 많은 팬들의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했다. 이에 지코는 완곡 프로듀싱을 결정, 섬세한 프로듀싱을 거쳐 마침내 하나의 힐링송을 탄생시켰다.

그렇게 세상의 빛을 본 ‘꽃길’은 서정적인 피아노 아르페지오로 시작된다. 잔잔한 기타 리프와 후반부로 가면서 고조되는 스트링 선율, 세정의 감성 충만한 보컬이 더해진 아름다운 감성이 돋보인다. 무엇보다 풍성한 구성에 반해 드럼이 존재하지 않는 지코만의 독특한 편곡은 계절감을 느낌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감성을 자극시키는 슬로우 템포의 발라드로 완성됐다.

세정은 ‘꽃길’ 발매 기념 V앱에서 “추운 날씨를 따뜻하게 이겨낼 수 있는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곡”이라며 “제가 생각하는 ‘꽃길’이란 엄마, 오빠와 함께 치킨을 시켜 먹으며 ‘무한도전’을 보는 것과 같은 소소한 것”이라고 말했다.

▲ 아이오아이 출신 세정은 솔로, 구구단, 구구단 세미나, 배우 등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사진: 베프리포트DB, OCN 제공

‘꽃길’은 발매와 동시에 네이버뮤직, 엠넷, 올레뮤직, 지니 등 주요 음원사이트 1위로 진입했다. 멜론, 몽키3, 벅스, 소리바다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단시간에 8개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울러 MBC에브리원 ‘쇼! 챔피언’에서도 1위 트로피를 안았다.

세정은 ‘꽃길’ 이후 ‘푸른 바다의 전설’, ‘미스터 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청춘기록’ 등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구구단 나영, 미나와 결성한 유닛 구구단 세미나로 활약했다. 소속사 선배 레오와 2018 축구국가대표팀 응원가도 가창했다.

한편, 그는 배우 김세정으로도 활동 중이다. 오는 28일 첫 방송되는 OCN 새 토일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 출연한다. ‘경이로운 소문’은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수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 타파 히어로물. 김세정은 극 중 도하나로 분한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