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4년 전 오늘의 베프] 라붐 ‘겨울동화’

기사승인 2020.12.02  00:00:56

공유
default_news_ad1

- ‘명곡 부자’ 라붐 대표곡 중 하나... 10월 컴백 예고했으나 감감무소식

▲ 4년 전 오늘 발매된 라붐의 '겨울동화'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6년 12월 2일 발매된 LABOUM(이하 라붐)의 ‘겨울동화’입니다.


♬ 겨울
2016년 8월 ‘푱푱’으로 상큼, 발랄한 매력을 뽐냈던 라붐이 스페셜 앨범 ‘겨울동화’에서는 포근하고 아련한 이미지로 탈바꿈했다.

첫눈의 기억으로 시작되는 겨울은 한 번쯤 어릴 적 순수함을 떠올리게 하는 계절이다. 라붐의 ‘겨울동화’ 역시 제목에서 느껴지듯 풋풋했던 사랑의 감정이 기억 속에 잠들어, 지금도 그때처럼 그대로 사랑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그려낸다. 서정적인 멜로디는 첫사랑을 회상시킨다. 어디선가 들어본 듯 쉽고 아름다운 멜로디는 여운을 남긴다.

▲ 6인조였던 라붐은 율희가 FT아일랜드 최민환과 결혼하면서 5인조로 재편됐다 / 사진: KBS 제공

특히 댄스곡임에도 불구하고 64인조 오케스트라 세션이 그려 놓은 스트링 사운드는 과히 어떤 음악과도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완벽한 사운드를 연출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소속사 측은 “‘겨울동화’는 3년 전부터 기획되어 왔다. 라붐은 ‘겨울동화’와의 일체감을 위해 수십 번의 재녹음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른 걸그룹들과 차별화된 퍼포먼스 및 콘셉트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라붐이 동화 속 주인공인 공주의 모습처럼, 한층 더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2014년 ‘두근두근’으로 데뷔한 라붐은 ‘어떡할래’, ‘Sugar Sugar(슈가 슈가)’, ‘아로아로’, ‘상상더하기’, ‘푱푱’, ‘겨울동화’, ‘Hwi hwi(휘휘)’, ‘체온’, ‘불을 켜’ 등 숱한 명곡을 보유하고 있어 ‘명곡 부자’로도 꼽힌다.

▲ 라붐은 지난 10월 새 미니앨범을 발매하고 컴백할 예정이었으나 아무런 공지 없이 12월을 맞았다 / 사진: 글로벌에이치미디어 제공

유정은 지난 10월 진행한 화보 인터뷰에서 팀명 라붐을 ‘파티’라고 소개하며 “‘겨울동화’는 노래가 너무 공주풍이라서 멤버 모두가 앓는 소리를 했었다. 회사 대표님의 권유로 결국 하게 됐다. 그런데 막상 다 같이 예쁜 드레스를 입으니 궁궐 파티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고 회상했다.

라붐은 ‘명곡 부자’란 명성보다 조금 더딘 성과에 종종 음악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기도 한다. 이에 지엔은 “우리도 많이 아쉽지만 그래도 계속 달리는 것 같다. 갑자기 나타난 코로나19가 앞을 가로막기는 했지만 반드시 잘 될 거라는 믿음이 있다”고 밝혔다. 솔빈 역시 “요즘 라붐에 대한 좋은 댓글을 보면서 힘을 많이 얻고 있다. 감사하게도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할 기회가 많았지만 크게 활약하지 못한 아쉬움 때문에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라붐은 지난 10월 새 미니앨범으로 컴백을 예고했으나 별다른 이야기 없이 12월을 맞았다. 지난달 1일에는 솔빈, 해인, 유정, 소연, 지엔이 KBS 1TV ‘온드림스쿨’ 패널 겸 수강생으로 특별 출연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