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인천 유나이티드, 부산 출신 장신 공격수 김현 영입

기사승인 2021.01.08  22:58:41

공유
default_news_ad1

- 공격진에 파괴력 더해줄 191cm 장신 공격

▲ 인천 유나이티드 유니폼을 입은 장신 공격수 김현 / 사진: 인천 유나이티드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인천 유나이티드가 공격력 강화를 위한 무기로 부산 아이파크 출신 공격수 김현(27)을 택했다.


8일 인천 구단은 "공격력 강화를 위해 부산 출신 장신의 공격수 김현을 영입했다. 탁월한 신체 조건을 가진 김현의 합류로 인천은 다양한 공격 옵션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북현대 유소년팀인 전주 영생고 출신으로 지난 2012년 프로로 직행한 김현은 전북현대, 성남FC, 제주유나이티드, 아산무궁화(현 충남아산FC)를 거쳐 2020년 부산으로 둥지를 틀었다. K리그 통산 150경기에 출전해 20골 11도움을 기록했다.

큰 키와 탄탄한 피지컬(191cm, 86kg)을 갖춘 김현은 제공권은 물론 2선과의 연계가 준수한 스트라이커라는 평가를 받는다. 연령별 대표팀을 두루 거치며 실력을 검증받았고, 한국 대표팀 소속으로 52경기에 출전해 7득점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2013년 FIFA U20 터키 월드컵에서 팀을 8강으로 이끈 바 있다.

인천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공격력 강화를 위해 무고사와 호흡을 맞출 자원을 찾았고 그 결과 영생고-제주 시절 조성환 감독이 줄곧 눈여겨봤던 공격수 김현이 새로이 인천에 합류하게 됐다.

김현은 “팀에 빠르게 적응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싶다. 특히 공격수로서 득점도 많이 기록하고 이와 함께 팀의 승리를 위해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 오랜 시간 동안 내게 신뢰를 보여주신 조성환 감독님의 믿음에 이제는 부응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컬테스트 등을 모두 마친 김현은 팀 훈련에 합류해 본격적인 새 시즌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