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포항 스틸러스, 미드필더 신진호 영입... 5년 만의 친정팀 복귀

기사승인 2021.01.12  20:55:40

공유
default_news_ad1

- 포항서 66경기 6골 12도움

▲ 친정팀 포항으로 돌아온 신진호 / 사진: 포항 스틸러스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포항 스틸러스가 미드필더 신진호를 영입해 중원을 강화했다.


신진호는 포항 유스팀인 포철공고를 졸업하고 영남대를 거쳐 2011년 포항 스틸러스에서 프로 데뷔했다. 카타르와 아랍에미리트 임대 기간을 제외하고 2015년까지 포항에서만 66경기 6득점 12도움을 기록했다.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한 신진호의 투지 넘치는 플레이는 포항의 중원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보인다. 킥 또한 날카로워 세트피스를 비롯한 공격 전개 상황에서 보다 많은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구단 측은 기대하고 있다.

신진호는 “5년 만에 포항으로 돌아오게 돼 감회가 새롭다. 포항 입단 당시 최고 선배였던 김기동 감독님의 조언이 프로 생활 적응에 큰 힘이 됐다. 이번에도 감독님께 잘 배워서 팀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신인으로 데뷔했던 포항에 고참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오)범석이 형, (신)광훈이 형과 함께 후배들 잘 챙기고 좋은 분위기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진호 영입에 대해 김기동 감독은 “포항에서 은퇴할 때 등번호 영구결번 이야기가 있었다. 하지만 당시 많은 가능성을 보여준 (신)진호에게 내 등번호 6번을 물려주었다. 그만큼 기대가 컸다. 다시 포항으로 돌아온 만큼 팀에서 많은 역할을 해주리라 또 한 번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한편,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신진호는 곧장 제주 서귀포 동계전지훈련지로 합류해 기존 포항 선수단과 손발을 맞추고 있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