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3년 전 오늘의 베프] 청하 ‘Roller Coaster’

기사승인 2021.01.17  00:03:41

공유
default_news_ad1

- 청하, 지난해 코로나19 확진 판정받고 활동 중단 → 오는 19일 선공개 싱글 발매

▲ 3년 전 오늘 발매된 청하의 'Roller Coaster'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8년 1월 17일 발매된 청하의 ‘Roller Coaster(롤러코스터)’입니다.


♬ Roller Coaster
Mnet ‘프로듀스101 시즌1’ 출신 청하는 2017년 6월 ‘Why Don`t You Know(와이 돈츄 노우)’로 완벽하게 솔로 아티스트로 탈바꿈하며 모든 이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그가 내놓은 두 번째 미니앨범 ‘Offset(오프셋)’은 ‘솔로 아티스트’ 청하를 완전히 ‘믿고 듣는’ 청하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Offset’은 청하의 무대 아래서의 자연스러운 일상(off)과 무대 위 화려한 모습(set), 이 두 가지 주제를 음악, 영상, 사진, 안무 등 콘텐츠에 담아 상쇄(offset)하여 청하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매력을 오롯이 표현해낸 결과물이다.

'Roller Coaster'는 블랙아이드필승이 프로듀싱한 곡으로, 지금껏 청하의 대표곡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사진: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타이틀곡 ‘Roller Coaster’는 히트곡 제조기 블랙아이드필승이 프로듀싱했다. 90년대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는 바이브와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투스텝 리듬을 조화롭게 재단한 곡이다. 청량하게 울려 퍼지는 인트로부터 청하의 매력적인 애드리브 섹션까지 리스너들에게 짜릿함을 선사한다.

청하는 ‘Offse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블랙아이드필승과의 작업기를 언급했다. 그는 “이전부터 작곡가님 곡을 좋아했고 (곡을) 많이 들었다. 좋은 말씀을 되게 많이 해주셨다.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프로의식을 갖고 열심히 하면 빛을 발하는 순간이 올 거라고 말씀해주셨다”며 “친오빠처럼 잘 챙겨주셨고, 진짜 거의 1순위로 두고 작업해주실 정도로 잘해주셨다. 저도 신경 써주신 만큼 열심히 안무를 짰다”고 말했다.

음반에는 이외에도 동명의 인트로와 ‘Do It(두 잇)’, ‘Bad Boy(배드 보이)’, ‘너의 온도’ 등 총 다섯 트랙이 수록돼 있다. ‘Roller Coaster’와 수록곡 전체는 모두 음악적인 면에서 호평을 받았다. 좋은 성적도 따라왔다. 발매 이튿날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네 곳에서 1위를 차지한 그는 “마치 꿈꾸고 있는 것 같다. 정말 감사하다. 롤러코스터처럼 즐겁고 신나는 활동으로 보답하겠다. 지켜봐 달라”는 소감을 남겼다.

▲ 청하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예정된 일정을 모두 연기했다. 오는 2월에는 첫 번째 정규앨범을 낸다 / 사진: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청하는 지난해 12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팬들을 놀라게 했다.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청하가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을 인지하고 자발적으로 검사를 받았고, 그 결과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알렸다.

이에 청하는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바로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예정된 컴백을 연기하고, Mnet ‘달리는 사이’ 제작발표회에도 불참했다. 청하는 “너무 미안하고 또 미안하다. 조심한다고 했는데 제가 많이 부족했나보다.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청하는 오는 2월 15일 첫 번째 정규앨범 ‘Querencia(케렌시아)’로 돌아온다. ‘Querencia’는 타이틀곡 ‘Bicycle(바이시클)’을 비롯해 청하의 음악적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21개 트랙으로 꽉 채워져 있다. 오는 19일에는 선공개 싱글 ‘X (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