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에픽하이 미쓰라, 공황장애 고백 “녹음하다 뛰쳐나가기도”

기사승인 2021.01.18  16:53:55

공유
default_news_ad1

- “공감·위로, 음악 만들 때 우선시하는 키워드”

▲ 에픽하이 미쓰라가 공황장애를 고백했다 / 사진: (주)아워즈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그룹 EPIK HIGH(이하 에픽하이) 미쓰라가 공황장애를 고백했다.


18일(오늘) 오후 에픽하이의 컴백 기념 기자간담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차 온라인 생중계로 열렸다. 미쓰라, 타블로, 투컷이 참석해 새 앨범과 관련된 이야기를 들려줬다.

이날 미쓰라는 “공감, 위로라는 키워드는 에픽하이가 음반을 만들 때 우선시하는 것”이라며 “그런 키워드가 없으면 음악을 발표하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또 저희의 경험에 의해 또 다른 사람들에게도 공감과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항상 한다”고 밝혔다.

미쓰라는 “확실히 무엇 때문이라고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내가 감당할 수 없는 상황들에서 오는 좌절감, 인간관계의 어려움, 최고의 결과물을 내야한다는 부담감이 겹쳐서인지 갑자기 공황장애 증상이 와서 녹음을 하다가 뛰쳐나가기도 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이런 마음의 병이나 이런 상황에 계신 분들을 위로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드는 게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공포감을 느끼지 않았나. 그런 분들을 위한 음악을 담아보면 어떨까 싶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픽하이는 금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열 번째 정규앨범 ‘Epik High Is Here(에픽하이 이즈 히얼)上’을 발매한다. ‘上’과 ‘下’ 2CD로 구성된 ‘Epik High Is Here’는 2017년 발표한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위브 던 섬띵 원더풀)’ 이후 3년 3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 형태의 결과물이다.

음반에는 더블 타이틀곡 ‘ROSARIO(로사리오)’와 ‘내 얘기 같아’ 외에 ‘LESSON ZERO(레슨 제로)’, ‘수상소감’, ‘LEICA(라이카)’, ‘정당방위’, ‘TRUE CRIME(트루 크라임)’, ‘SOCIAL DISTANCE 16(소셜 디스턴스 16)’, ‘END OF THE WORLD(엔드 오브 더 월드)’, ‘WISH YOU WERE (위시 유 워)’ 등 총 10개 트랙이 수록됐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