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3년 전 오늘의 베프] 라비 ‘NIRVANA (Feat. 박지민)’

기사승인 2021.01.22  00:04:32

공유
default_news_ad1

- 두 번째 믹스테이프 타이틀곡... 동명의 콘서트도 개최

▲ 3년 전 오늘 발매된 라비의 'NIRVANA'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8년 1월 22일 발매된 라비의 ‘NIRVANA (Feat. 박지민)’입니다.


♬ NIRVANA
2012년 빅스 멤버로 데뷔한 라비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와 동명의 타이틀곡이다. 라비는 그룹 내에서 꾸준히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아왔고 솔로로서도 많은 믹스테이프를 발표하며 힙합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도 넓혀왔다.

라비는 ‘NIRVANA’ 작사, 작곡, 프로듀싱은 물론 뮤직비디오, 콘서트 기획까지 직접 참여해 ‘아티스트 라비’의 아이덴티티를 집대성했다. 단순한 한 곡이 아닌 하나의 작품으로 녹여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것.

▲ 'NIRVANA'는 라비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음반의 타이틀곡으로, 동명의 콘서트 역시 성황리에 개최됐다 / 사진: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음반에는 박지민(제이미)이 피처링한 ‘NIRVANA’ 외에 사전 공개되었던 ‘끓는 점’, ‘CHAMELEON(카멜레온)’, ‘RAVI DA LOCA(라비 다 로카)’, ‘PAYDAY(페이데이)’, ‘ALCOHOL(알코올)’, ‘WHERE AM I(웨얼 엠 아이)’ 등 총 일곱 트랙이 수록돼 있다.

‘NIRVANA’는 ‘꿈 너머의 꿈’이란 뜻으로, 꿈꾸던 것들을 이뤄내고 그 꿈들 속에서 또 새로운 꿈을 꾼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세련된 비트와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신스 사운드들을 적절히 배합해 탄생시켰다.

라비는 ‘NIRVANA’ 공개 한 달여 뒤 두 번째 단독 콘서트 ‘RAVI 2nd REAL-LIVE NIRVANA(라비 세컨드 리얼 라이브 너바나)’를 개최하고 수많은 팬들과 호흡했다. 그는 “혼자서 공연을 준비하다보면 좋은 점도 있지만 힘든 점도 있다. 신경을 써야 하는 게 많다. 뭔가 디테일한 부분이 있지 않나. (빅스 콘서트에선) 엔 형이 다 이야기했을 것 같은 게 있다. 굳이 내가 또 말할 필요는 없다. 그런 부분을 이제는 제가 다 해야 한다”며 어려운 점을 토로하기도 했다.

▲ 그루블린 수장인 라비는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사진: 라비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콘서트가 끝나고 돌아갈 때 내일도 와야 할 것 같은 마음이 들었으면 좋겠다. ‘너무 즐거웠다’, ‘대박이었다’, ‘짱이었다’… 그런데 ‘이것도 짱이네’, ‘저것도 짱이네’ 그렇게 생각할 만큼 재밌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120분을 꽉 채웠다.

박지민은 2018년 본지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라비와의 작업기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당시 라비 오빠와 인연이 깊은 건 아니었는데, 먼저 연락이 왔었다. 제 목소리가 들어가면 좋을 것 같다고 하셨다. 오빠가 너무 좋아서 시작하게 된 작업”이라며 “사실 첫인상이 차가우셔서 걱정을 했다. 어색할까 봐 걱정이 많았는데, 오빠가 목소리 칭찬도 많이 해주시고 제 음악도 즐겨 듣는다고 해주셔서 감사했다. 제가 앨범을 오랫동안 못 내고 있을 때라 자존감, 자신감이 떨어진 상태였는데 힘이 됐다. 그 말을 들은 후부터 열심히 작업실에 가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라비의 열일은 현재진행형이다. 힙합 레이블 그루블린 수장을 맡고 있는 그는 네이버 NOW. ‘퀘스천마크’, KBS 2TV ‘1박 2일’ 시즌4에 고정 출연 중이다. 아울러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