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3년 전 오늘의 베프] 타겟 ‘Awake’

기사승인 2021.01.24  00:03:17

공유
default_news_ad1

- 타겟 데뷔곡... 2019년 8월 낸 ‘BABY COME BACK HOME’이 마지막 국내 활동

▲ 3년 전 오늘 발매된 타겟의 'Awake'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8년 1월 24일 발매된 TARGET(이하 타겟)의 ‘Awake(어웨이크)’입니다.


♬ Awake
2017년 12월,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ZEPP(제프) 투어를 성공시키고 4만 장의 음반 판매고를 올리면서 일본 데뷔를 마친 타겟의 국내 정식 데뷔앨범 ‘Alive(얼라이브)’의 타이틀곡이다.

타겟은 세계 최정상의 아이돌을 목표로 하겠다는 멤버들의 포부가 담긴 그룹명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타겟으로 삼아 최고의 퍼포먼스로 감동 받도록 하겠다는 뜻이다.

▲ 타겟은 국내 정식 데뷔 전 일본에서 먼저 활약한 팀이다 / 사진: JSL컴퍼니 제공

‘Alive’는 적극적이고(Active) 마음이 넓으며(Large), 지성적이고(Intellectual) 활력 있고(Vivid) 진실된(Essential) 사람을 나타내는 말로, 타겟의 열정과 정신이 살아있음(Alive)을 표현하는 의미까지 내포돼 있다.

소속사 측은 “‘Alive’에는 지금껏 타겟이 보여주었던 다양한 모습들과 함께 타겟의 전매특허인 화려하고 파격적인 퍼포먼스가 가능한 힙합 댄스곡 ‘Awake’로 대중들의 마음을 두드릴 것”이라고 소개했다.

음반에는 ‘Awake’ 외에 인트로 ‘Still(스틸)’, ‘Tempest(템페스트)’, ‘아픈 건 미루자’ 등 총 다섯 트랙이 수록돼 있다. ‘히트곡 제조기’ 스윗튠이 전체 프로듀싱에 참여했고, 워너원 등의 안무를 담당한 권재승 안무가와 쟈니브로스 이사강 감독이 가세해 타겟에게 힘을 보탰다.

▲ 타겟은 2019년 8월 낸 'BABY COME BACK HOME(베이비 컴백 홈)' 활동을 끝으로 긴 공백을 갖고 있다 / 사진: 베프리포트DB

이들은 ‘Aliv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일본 활동 중에 준비를 했기 때문에 잠을 거의 못 자고 12시간씩 연습했던 것 같다”며 “최초라는 단어는 어렵지만 이루고 나면 보람이 큰 것 같다. 가수 데뷔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제프 투어를 성공시킨 것은 저희가 최초라고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롤모델은 방탄소년단이다.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노래와 춤을 커버했고, 예능 프로그램도 챙겨보며 연구했다”면서 “타겟만의 팀워크와 열정으로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타겟은 ‘Awake’ 이후 ‘실화냐’, ‘아름다워’, ‘BABY COME BACK HOME(베이비 컴 백 홈)’ 등을 내고 활동했다. 멤버 전원이 창원 출신인 덕에 창원시 홍보대사로 발탁되기도 했다. 현재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