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4년 전 오늘의 베프] 백퍼센트 ‘어디 있니’

기사승인 2021.02.22  00:05:17

공유
default_news_ad1

- 백퍼센트 트레이드 마크인 고음 극대화시킨 곡... 뮤직비디오 주인공은 故 민우

▲ 4년 전 오늘 발매된 백퍼센트의 '어디 있니'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7년 2월 22일 발매된 백퍼센트의 ‘어디 있니’입니다.


♬ 어디 있니
초고음과 탄탄한 퍼포먼스로 실력파 아이돌이란 별명을 얻은 그룹 백퍼센트의 네 번째 미니앨범 ‘SKETCHBOOK(스케치북)’의 타이틀곡이다.

‘SKETCHBOOK’은 사랑하는 그녀를 잊지 않기 위해 매 순간을 그리워하며 스케치북에 그린다는 의미로, 사랑의 시작과 이별 그 후까지 남자의 마음속에 간직된 그녀에 대한 이야기를 노래로 풀어냈다.

▲ '어디 있니'는 백퍼센트의 트레이드 마크인 고음이 돋보이는 곡으로, 스윗튠이 프로듀싱했다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어디 있니’는 이별 후 후회, 아픔을 백퍼센트의 트레이드 마크인 고음으로 극대화시킨 노래다. 떠난 연인을 찾는 애절한 외침이 여운으로 남는다. 카라, 인피니트의 히트곡을 만든 스윗튠의 작품으로, 전작 ‘Time Leap(타임 리프)’ 이후 재회해 최상의 호흡을 자랑했다.

뮤직비디오에는 백퍼센트 리더이자 연기 활동을 겸했던 민우가 출연했다. 사랑하는 남녀가 이별 후 과거 행복했던 순간들과 함께한 공간을 떠올리며 슬퍼한다. 서로 습관이 될 정도로 의지했던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며, 다시는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 하염없이 눈물만 흘리는 모습을 담았다. 한 편의 드라마 같은 뮤직비디오는 곡의 몰입도를 배가시켰다.

음반에는 ‘어디 있니’ 외에 ‘어느 날’, ‘해몽’, ‘Gorgeous(고져스)’, ‘어제의 나를 만나다’ 등 총 여섯 트랙이 수록돼 있다.

▲ 백퍼센트는 현재 군 복무로 인한 공백을 갖고 있다. 민우는 2018년 3월 세상을 떠나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 사진: 베프리포트DB

백퍼센트는 ‘SKETCHBOOK’ 발매 기념 인터뷰에서 “이번 노래를 과연 라이브로 소화할 수 있을지 걱정했다. 그런데 막상 닥치니까 하게 되더라”라며 “인기 가수들과 경쟁하겠다는 생각은 없다. 오히려 그 가수들의 활동에 시청자들의 눈이 쏠릴 테니 그 사이 무대를 꾸미는 게 저희에게 기회가 될 거라 믿는다. 백퍼센트의 노래를 들어주기만 한다면 그 다음부터는 자신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2012년 ‘나쁜놈’으로 데뷔한 이들은 ‘나 같은 놈’, ‘Want U Back(원트 유 백)’, ‘심장이 뛴다’, ‘니가 예쁘다’, ‘지독하게’, ‘어디 있니’, ‘Grand Bleu(그랑 블루)’, ‘맘’, ‘Still Loving You(스틸 러빙 유)’ 등을 내고 국내외를 넘나들며 활약했다. 그 사이 멤버 교체도 있었다.

이 가운데 민우는 2018년 3월, 3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119 구급대가 출동했으나 끝내 사망 판정을 받았다. 장례는 유족의 요청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됐다. 록현, 찬용은 2019년 입대했고, 종환은 지난 13일 미복귀 전역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