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빙상연맹, 운영 자정 결의문 채택... '폭력 및 비리 근절'

기사승인 2021.02.24  15:37:35

공유
default_news_ad1

-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 각종 비리 척결 천명

▲ 사진: 대한빙상경기연맹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대한빙상경기연맹이 지난해 사업결산 및 올해 사업을 계획하는 2021년도 제1차 이사회에서 '연맹 운영 자정 결의문'을 채택했다.


윤홍근 회장 선출 후 처음 개최된 이사회는 최근 사회적 이슈로 불거진 스포츠계 폭력 및 성폭력, 각종 비리사건을 근절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연맹은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 각종 비리 척결 및 선수 인권 존중 등 깨끗한 빙상 풍토를 조성함과 동시에 공정과 정의 그리고 존중이라는 스포츠의 참된 가치를 바로 세우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담아 결의문을 발표했다.

결의문에는 ▲ 연맹은 투명한 운영, 강화된 지도자, 선수 및 임직원 교육 실시, 엄격한 징계 양정기준을 적용해 인권 침해 및 각종 비리가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 선수는 선수간의 존중, 심판판정을 신뢰하는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 지도자는 스포츠 정신과 인권존중을 바탕으로 선수관리 및 지도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 심판은 경기 규정을 준수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심판판정 및 경기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한편, 윤홍근 빙상연맹 회장은 “이번 결의문 채택을 통해 연맹과 선수, 지도자, 심판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빙상 환경을 만들고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고 취지를 밝혔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