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5년 전 오늘의 베프] 첸, 펀치 ‘Everytime’

기사승인 2021.02.25  00:01:42

공유
default_news_ad1

- ‘태양의 후예’ 두 번째 OST... 발매 직후 음원차트 점령

▲ 5년 전 오늘 발매된 첸, 펀치의 'Everytime'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6년 2월 25일 발매된 첸, 펀치의 ‘Everytime(에브리타임)’입니다.


♬ Everytime
2016년 인기리에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두 번째 OST로 베일을 벗은 곡이다.

‘태양의 후예’는 낯선 땅 극한의 환경 속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젊은 군인과 의사들을 통해 삶의 가치를 담아낼 블록버스터급 휴먼멜로 극으로, 송중기, 송혜교, 진구, 김지원, 강신일 등이 열연했다.

‘Everytime’은 최정상 보이그룹 엑소의 메인보컬 첸과 ‘음색 여신’ 펀치가 듀엣한 노래다. 달콤한 첸의 포인트가 청취 포인트로, 사랑에 빠진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시원한 비트 사운드를 바탕으로 오케스트라의 협연이 더해져 로맨틱한 곡이 탄생했다.

▲ 'Everytime'은 첸, 펀치가 호흡을 맞춘 곡으로, 드라마 인기와 더불어 큰 사랑을 받았다 / 사진: KBS 제공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피노키오’, ‘후아유’ 등의 OST를 작업한 로코베리와 히트메이커 조영수, earattack(이어어택)이 공동으로 작곡했다.

‘Everytime’은 발매 직후 멜론, 엠넷,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통했다. 극 중 일명 송송커플(송중기, 송혜교)의 달콤한 연애 장면과 어우러져 방영 내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런데 ‘Everytime’이 에릭남의 천국의 문을 표절했다는 의혹을 받기도 했다. 천국의 문은 2013년 1월 발매된 곡이다. 관련해 OST 제작사 뮤직앤뉴, 우오엔터테인먼트 측은 “‘Everytime’은 로코베리, 조영수, earattack이 공동 작곡한 곡이다. 애초에 earattack이 후렴구를 작업했고 로코베리가 1절과 2절의 멜로디를 작업했다. 이후 모니터링 과정에서 ‘Everytime’ 후렴구과 투빅의 ‘오늘 같은 밤이면’과 흡사하다는 의견을 받았다. 이에 ‘오늘 같은 밤이면’의 원작자인 조영수에게 자문을 구했고 협의를 통해 샘플 사용을 허락받으면서 조영수 역시 공동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면서 “표절 의혹은 ‘태양의 후예’에 대한 관심이라고 생각하며 더 좋은 음악을 기대하신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 ‘태양의 후예’ OST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는 입장을 내놨다.

▲ 첸은 현재 군 복무 중이며, 펀치는 최근 '복면가왕'에 출연했다 /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냠냠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첸은 현재 군 복무 중이다. 지난해 10월 현역으로 입대해 내년 전역한다. 그는 입대 전 비연예인 여자친구와 웨딩마치를 울리고 딸을 낳아 눈길을 끌었다. 아이돌그룹 멤버로서 파격적인 행보에 그의 탈퇴를 주장하는 여론도 등장했다.

펀치는 지난 7월 전파를 탄 MBC ‘복면가왕’에 출연했다. 첸의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를 부르며 얼굴을 공개한 그는 ‘Everytime’과 ‘도깨비’ OST ‘Stay with me(스테이 위드 미)’를 선보이기도 했다. 펀치는 “오랜만에 준비한 방송이라 떨렸지만 좋은 경험이었다. 또 한 번 기회가 주어진다면 정말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너무 아쉽다”는 소감을 전했다. 오는 3월 새 앨범으로 컴백할 계획이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