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3년 전 오늘의 베프] 김성규 ‘True Love’

기사승인 2021.02.26  00:06:43

공유
default_news_ad1

- 넬 김종완이 프로듀싱한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타이틀곡... 현재 소속사와 재계약 논의 중

▲ 3년 전 오늘 발매된 인피니트 김성규의 'True Love'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8년 2월 26일 발매된 인피니트 김성규의 ‘True Love(트루 러브)’입니다.


♬ True Love
2010년 인피니트 메인보컬로 데뷔한 김성규는 독보적인 음색과 감성으로 ‘뒤를 돌아보게 만드는 목소리’, ‘보컬리스트’ 등의 수식어를 얻으며 일찌감치 가창력을 인정받았다.

2012년 첫 번째 솔로앨범 ‘Another Me(어나더 미)’로 본인의 음악세계를 정립하기 시작한 그는 2015년 ‘27’을 통해 확고한 김성규의 스펙트럼을 완성하며 인피니트, 그리고 솔로 김성규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를 이끌어냈다.

▲ 인피니트 메인보컬로 데뷔한 김성규는 솔로로도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 사진: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True Love’는 그의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10 Stories(텐 스토리즈)’의 타이틀곡이다. ‘10 Stroies’는 완전한 김성규의 웰메이드 이야기를 담은 음반이다. 김성규 세대의 공감대인 사랑, 이별, 그리움, 슬픔, 절망, 아쉬움 등을 다양한 트랙으로 표현했다. 김성규가 가장 존경하는 뮤지션 넬의 김종완이 프로듀싱을 맡아 8개월간 작업에 전념했다.

음반에는 ‘True Love’를 비롯해 펀치넬로가 피처링한 ‘뭐랬어’, ‘머물러줘’, ‘끌림’, ‘지워지는 날들’, 넬 김종완이 피처링한 ‘Till Sunrise(틸 선라이즈)’, ‘Sorry(쏘리)’, ‘천사의 도시’, ‘Sentimental(센티멘탈)’, 거울 등이 수록돼 있다.

그중 ‘True Love’는 SPACEBOY(스페이스보이)와 김종완이 공동 작곡한 트랙이다. 3명의 뮤지션들의 장점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얼터너티브 팝으로, 곡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시원한 전개를 자랑한다.

▲ 김성규는 연극 '아마데우스' 무대에 오르고 있으며, 현 소속사와 재계약에 대해 논의 중이다 / 사진: 베프리포트DB

김성규는 ‘10 Stories’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이 노래가 타이틀곡이 돼야 할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많은 분들께 들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많은 분들께서 공감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도 했다”면서 “‘True Love’를 간단히 표현하자면 ‘좋은 곡’이다. 누군가에게 마음을 전달하지 못한 이가 들으면 좋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이어 “‘10 Stories’는 8개월 동안 녹음을 했다. 고치고, 여러 가지를 해보고 와닿지 않는 부분은 수정도 했다. 오랫동안 출근하다시피 녹음을 했는데, 완성본이 좋게 나와서 기분이 좋다”며 “첫 정규앨범이라 욕심이 많이 났고, 잘해야 한다는 생각이 컸다. 어느 한 부분 신경을 썼다기보다는 가이드를 직접 해볼 정도였다. 말도 안 되는 말로 가이드를 해보는 등 되게 열심히 했다”고 말했다.

한편, 김성규는 지난해 11월부터 연극 ‘아마데우스’에서 천부적인 재능을 가졌지만 방탕한 사생활을 오가며 비극적인 삶을 사는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또 현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논의하고 있다. 울림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베프리포트에 “아직 계약 기간이 남아있어 재계약에 대해 다각도로 논의 중”이라며 “정해지는 대로 발표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