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서울 이랜드FC, 공격수 한의권 FA 영입

기사승인 2021.03.04  15:20:01

공유
default_news_ad1

- 수원삼성서 활약한 '크랙' 유형 공격수

▲ 서울 이랜드FC 유니폼을 입은 한의권 / 사진: 서울 이랜드FC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서울 이랜드FC가 수원삼성에서 활약했던 공격수 한의권(26)을 자유계약(FA)으로 영입했다.


한의권은 유럽 이적설의 주인공이었다. 실제로 아일랜드 리그의 특정팀까지 언급되며 유럽 진출은 기정사실화되는 것처럼 보였지만, 한의권의 종착지는 이랜드였다.

유럽 진출을 모색하기 전부터 K리그1, K리그2 복수의 팀의 관심을 받은 한의권은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보인 이랜드행을 택했다. K리그1 승격이라는 비전과 자신의 역할이 한의권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의권은 2014시즌 신인 드래프트 5순위로 경남 유니폼을 입으며 프로에 데뷔했다. 이후 대전시티즌(현 대전하나시티즌), 아산무궁화(현 충남아산), 수원삼성을 거쳐 이번 시즌 서울 이랜드 FC로 합류하게 됐다. 한의권의 K리그 통산 기록은 139경기 21골 6도움이다.

정정용 감독이 추구하는 빠르고 효율적인 축구에 적합하다는 평이다. 폭발력, 슈팅력, 빠른 발 등의 다양한 능력을 가진 한의권은 역습에 최적화된 선수로 실제 아산무궁화 시절 역습 상황 시 많은 득점을 기록했다. 2018, 19시즌 아산에서 필요한 순간 골을 기록하며 ‘슈퍼 크랙’의 면모를 보여줬다. 서울 이랜드 FC의 축구에서 어떠한 활약을 보여줄지 눈 여겨볼 만하다.

한의권은 “유럽 진출이라는 목표를 잡고 있었기 때문에 구단에 어떠한 확답도 전달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그럼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준 서울 이랜드 FC에 감사한 마음이 크다. 늦게 팀에 합류했지만, 빠르게 팀에 적응해 구단이 승격을 이루는 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응원 보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