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5년 전 오늘의 베프] 라붐 ‘상상더하기’

기사승인 2021.04.06  00:02:01

공유
default_news_ad1

- 브레이브걸스 ‘롤린’ 이어 역주행 조짐 “음악방송 출연 논의”

▲ 5년 전 오늘 발매된 라붐의 '상상더하기'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6년 4월 6일 발매된 LABOUM(이하 라붐)의 ‘상상더하기’입니다.


♬ 상상더하기
라붐의 네 번째 싱글앨범 ‘Fresh Adventure(프레시 어드벤처)’의 타이틀곡이다. 2015년 ‘아로아로’로 인지도를 쌓은 라붐이 아이코닉사운즈의 진두지휘 아래 다시 한번 발랄한 신스팝을 내세운 것.

‘상상더하기’는 김보경 ‘하루하루’, S.M. THE BALLAD(에스엠 더 발라드) ‘숨소리’를 쓴 장연정이 참여한 곡으로, 후렴구의 반복적 멜로디가 돋보인다.

▲ '상상더하기'는 브레이브걸스 '롤린'에 이어 제2의 역주행곡으로 주목받고 있다 / 사진: 유튜브 캡처

화려한 스트링라인과 트렌디한 신스 사운드, 90년대를 연상케 하는 레트로 팝 드럼이 이색적인 조화를 이룬다. 매일같이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을 벗어나 라붐이 꿈꿔오던 상상 속 파라다이스를 떠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코발트블루 물결 눈부신 바다”, “민트그린빛 바람 가득한 숲속” 등 비유적인 표현을 통해 아름다움을 더했다.

음반에는 ‘상상더하기’ 외에 인트로, ‘3 Strike Out(쓰리 스트라이크 아웃)’, ‘Caterpillar(캐터필러)’ 등 총 다섯 트랙이 수록돼 있다.

‘상상더하기’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재조명돼야 하는 곡, 숨은 명곡 등으로 입소문을 탄 바 있다. ‘롤린’으로 인생 역전 신화를 쓴 브레이브걸스처럼 국방TV 위문열차 공연에 자주 오른 것이다. ‘롤린’과 더불어 ‘밀보드(밀리터리+빌보드) 양대 산맥’이란 수식어가 붙는 이유다. 라붐은 2019, 2020년 위문열차 최다 출연에 이어 매회 엔딩을 장식하는 등 군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 라붐 측은 "팬들의 응원에 보답하고자 '상상더하기' 음악방송 출연을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 사진: 글로벌에이치미디어 제공

결국 ‘상상더하기’는 벅스, 지니뮤직, 네이버 바이브 등에 재진입했으며, 유튜브 ‘상상더하기 댓글 모음’ 영상은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봄이란 계절과도 잘 어울린다는 평가다. 수지, 청하, 박규영 등은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상상더하기’ 스트리밍 인증샷을 올려 힘을 실어줬다.

소속사 글로벌에이치미디어 관계자는 최근 “팬들의 응원에 보답하고자 라붐의 ‘상상더하기’ 음악방송 출연을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붐은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브 디지털싱글 ‘Cheese(치즈)’를 발매했다. 솔빈은 최근 영화 ‘나만 보이니’ 주연으로 캐스팅된 데 이어 MBC ‘오! 주인님’ 1회에 특별 출연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