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K리그 챔피언스컵 2021, 제주-경남 결승 진출... 17일 우승 놓고 격돌

기사승인 2021.07.12  23:37:15

공유
default_news_ad1

- 17일(토) 맞대결

▲ 사진: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eK리그 챔피언스컵 2021’ 결승전이 제주유나이티드와 경남FC의 맞대결로 결정됐다.


제주유나이티드는 지난 9일 진행된 8강에서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 전남드래곤즈를 접전 끝에 2대1로 꺾었다. 다음날 10일 열린 4강에서는 서울이랜드를 2대0으로 손쉽게 따돌리며 결승에 안착했다.

결승 상대인 경남FC는 울산현대, 강원FC를 차례대로 이기며 결승에 진출했다. 경남FC는 대회 초기 비교적 약체로 평가받았지만, 죽음의 조였던 D조를 1위로 통과하고 결승까지 진출하는 등 이번 대회 이변의 주인공으로 떠올랐다.

10일 열린 3,4위 결정전에서는 강원FC가 서울이랜드를 꺾고 이번 대회 3위를 차지했다. 작년 대회에 이어 올해 대회에 참가한 강원FC의 이두진 선수는 “작년에는 8강 진출에 머물렀지만, 이번 대회를 3위로 마무리하게 되어 만족한다. 다음 대회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라며 짧은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전년도 준우승을 차지한 대전하나시티즌은 4강 진출에 실패하며 고배를 마셨다.

‘eK리그 챔피언스컵 2021’은 17일(토) 오후 7시에 열리는 결승전을 끝으로 이번 대회의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결승전은 무관중으로 강남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eK리그 공식 방송국(http://bj.afreecatv.com/ekleague)에서 단독 생중계되며, 하이퍼엑스 게임장비, 린백 게이밍 체어 증정 등 다양한 시청자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한편, 우승팀에게는 ▲우승 트로피, ▲상금 600만 원, ▲팀 지원금 900만 원, ▲넥슨캐시 300만 원, ▲EA스포츠 주최 EA 챔피언스 컵(EACC) 3분기 한국대표 선발전 본선 진출권이 주어진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