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SF9, ‘TURN OVER’ 초동 14만 3000여장으로 자체 최고 기록 달성

기사승인 2021.07.13  13:50:15

공유
default_news_ad1

- 전작 대비 2배 상승

▲ SF9이 'TURN OVER'로 초동 판매량 자체 신기록을 세웠다 / 사진: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보이그룹 SF9(에스에프나인)이 새 앨범 판매량에서 호조를 보이고 있다.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SF9의 아홉 번째 미니앨범 ‘TURN OVER(턴 오버)’는 발매일 기준 일주일간 앨범 판매 수치를 합산한 초동 판매량 14만 3000여장을 기록했다.

이로써 SF9은 지난해 발표한 여덟 번째 미니앨범 ‘9loryUS(글로리어스)’ 초동 판매량인 7만 2000여 장의 약 2배 가까운 수치를 달성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SF9은 매 앨범 초동 판매량을 경신하며 차근차근 성장해왔다. ‘TURN OVER’는 완전체 재계약을 일찌감치 마친 후 선보인 첫 결과물로, 데뷔 6년차에도 변함없이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하며 나날이 높아지는 인기를 증명했다.

음반뿐만 아니라 음원 역시 발매와 동시에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총 10개 지역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TOP3에 등극했으며, 핀란드, 체코, 콜롬비아 등 총 8개 지역 아이튠즈 전체 앨범 차트에서도 TOP5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편, 이번 타이틀곡 ‘Tear Drop(티어 드롭)’은 미니멀한 편곡 구성과 후렴구에서 무겁게 내리꽂는 독특한 베이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이모셔널 댄스 트랙이다. 슬픔 속에서 흐르는 눈물이 빛난다는 역설을 담아 SF9의 몽환적인 매력을 표현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