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1년 전 오늘의 베프] 원더나인 ‘Bad Guy’

기사승인 2021.07.16  00:03:47

공유
default_news_ad1

- 사랑 앞에 악역도 마다치 않는 ‘직진 사랑법’ 노래... 활동 종료 후 일부 멤버 재데뷔

▲ 1년 전 오늘 발매된 원더나인의 'Bad Guy'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20년 7월 16일 발매된 1THE9(이하 원더나인)의 ‘Bad Guy(배드 가이)’입니다.


♬ Bad Guy
원더나인의 세 번째 미니앨범 ‘Turn Over(턴 오버)’ 타이틀곡이다. 사랑을 위해 악역도 마다치 않는 원더나인의 치명적인 반전 매력과 사랑 앞에 만능으로 변신해 차지하고야 말겠다는 직진 사랑법이 담겼다.

음반에는 ‘Bad Guy’, ‘PARADISE(파라다이스)’, ‘GLOW(글로우)’, ‘Dream In The Sky(드림 인 더 스카이)’ 등 총 다섯 트랙이 수록돼 있다.

‘Turn Over’의 전체 프로듀싱은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엑소, 레드벨벳, 샤이니 등과 협업해온 글로벌 프로듀싱팀 Iconic Sounds(아이코닉사운즈)가 맡았다. 원더나인 멤버들 역시 랩메이킹과 제작 전반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 'Bad Guy'는 원더나인의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이다. 사랑을 위해 악역도 마다치 않겠다는 직진 사랑법을 표현했다 / 사진: 베프리포트DB

‘Bad Guy’는 파워풀한 비트와 날카로운 신스 사운드가 대화하듯 어우러진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어둠의 길로 걸어가도 좋다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나쁜 남자가 되어서라도 사랑하는 사람을 지켜주고 싶다는 가사처럼 애절함을 넘어 거부할 수 없는 집착과 지독한 사랑을 직설적으로 그려냈다.

원더나인은 ‘Turn Over’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이번 콘셉트가 섹시, 치명이지 않나. 의상과 헤어, 메이크업에 신경을 많이 썼다. 거기에 표정, 안무 제스처가 더해져야 한다고 생각해 그런 부분을 열심히 연습했다”고 밝혔다.

또 “저희를 보시는 분들이 ‘Bad Guy’를 같이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수록곡들도 하나하나 너무 좋고 귀에 꽂히니까 들으시는 재미가 있으실 것”이라고 자신했다.

▲ 원더나인은 예정된 기간 동안 활동을 마친 뒤 제자리로 돌아갔다. 유용하와 김준서는 위아이로, 박상원은 싸이퍼로, 전도염은 저스트비로, 신예찬은 오메가엑스로 재데뷔했다 / 사진: 각 소속사 제공

한편, 원더나인은 2018년 11월부터 2019년 2월까지 전파를 탄 MBC ‘언더나인틴’을 통해 결성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포켓돌스튜디오에서 매니지먼트를 맡았으며, 2019년 4월 ‘Spotlight(스포트라이트)’로 정식 데뷔 후 ‘속삭여’, ‘Bad Guy’, ‘세어봐’를 타이틀로 낙점한 총 네 장의 음반을 선보였다.

유용하와 김준서는 위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위아이로 재데뷔했으며, 박성원은 비가 프로듀싱해 화제를 모은 싸이퍼로 활동 중이다. 전도염은 블루닷엔터테인먼트에서 론칭한 신인 보이그룹 JUST B(저스트비), 신예찬은 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에서 내놓은 OMEGA X(오메가엑스)에 각각 합류했다. 김태우, 이승환, 정진성, 정택현의 거취는 정해지지 않았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