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1년 전 오늘의 베프] 소유 ‘GOTTA GO (가라고)’

기사승인 2021.07.28  00:09:04

공유
default_news_ad1

- ‘서머 퀸’ 소유가 1년 9개월 만에 선보인 신곡... 최근 프리스타일 ‘Y’ 재해석

▲ 1년 전 오늘 발매된 소유의 'GOTTA GO'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20년 7월 28일 발매된 소유의 ‘GOTTA GO (가라고)’입니다.


♬ GOTTA GO
소유가 정규앨범 ‘RE:FRESH(리:프레시)’ 이후 1년 9개월 만에 선보인 디지털싱글 타이틀곡이다.

‘GOTTA GO’는 미국 할리우드에 기반을 둔 55(Arthur J, Francis)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레게톤 댄스홀의 리듬과 얼반스타일의 멜로디가 여름을 시원하고 섹시하게 표현했다. 자신감이 넘치는 가사에 소유만이 낼 수 있는 음색이 더해져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 'GOTTA GO'는 여름을 시원하고 섹시하게 표현한 디지털싱글이다. 소유는 "한번 들으면 자꾸만 머릿속에 맴돌 것"이라고 자신했다 /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호소력 짙은 보컬과 씨스타 활동 당시 선보인 완벽한 퍼포먼스로 독보적 존재감을 드러낸 소유의 장점이 극대화됐다. 중독성 있는 훅과 눈을 뗄 수 없는 파격적인 안무, 고혹적인 퍼포먼스는 차별화된 그만의 매력을 한껏 발산한다.

뮤직비디오는 비비드한 색감과 감각적 영상미, 시선을 압도하는 스케일이 돋보인다. 패션쇼 런웨이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연출은 소유의 화려한 카리스마가 돋보인다.

그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공개한 일문일답에서 “이 곡은 듣자마자 너무 좋았고 앨범으로 만들려고 하다가는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더라. 올여름에 못 들려 드릴 것 같은 조바심과 빨리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이 합해져 싱글로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후크 부분이 정말 중독성이 강하다. 한번 들으면 자꾸만 머릿속에 또 입으로 흥얼거릴 거다. ‘가라 가라 가라고’가 킬링 포인트로서 매력을 한층 더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소유는 최근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를 통해 프리스타일의 히트곡 'Y'를 리메이크했다 / 사진: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제공

한편, 소유는 지난달 29일 프라스타일의 히트곡 ‘Y(와이)’를 재해석했다. 해당 음원은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공개됐다. 소유가 새롭게 부른 2021년 버전 ‘Y’는 전반적으로 재즈와 힙합, R&B를 믹스한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곡으로, 원곡의 아련함을 살리면서도 현대적인 편곡으로 매력을 더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